물에 빠졌을 때 대처요령

lifebelt-943785_640.jpg

2014년에 세월호 침몰 사건이 발생했었는데요. 벌써 2년이 다 되어 갑니다. 그때 몇 달 동안 얼마나 가슴을 졸이며 애타게 지켜봤는지 아직도 마음이 먹먹하네요. ㅠㅠ 아직도 배가 인양되지 못한 채 차가운 바닷속에 있다는 사실이 더욱 가슴 아픕니다. 어제 오후 한강 영동대교 부근에서 유람선이 침수됐다는 뉴스가 보도됐었는데요. 세월호의 기억이 있었기 때문인지 주의 깊게 뉴스를 봤는데 다행히도 11명 전원이 …

정전기 방지하는 6가지 생활습관!

hair-113313_960_720.jpg

요즘 연이은 한파 때문에 밖에 나가기가 겁나는데요… 올해 겨울은 15년 만에 찾아오는 강추위라고 하네요… ㄷㄷㄷ 제가 겨울을 싫어하는 이유는 날씨가 추운 이유도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정전기 때문이랍니다. 문 손잡이를 잡을 때나 악수할 때 손에서 정전기가 일어나면 따끔! 하면서 통증도 통증이지만 깜짝 놀라서 민망할 때가 많아요. 보통 정전기가 날 때 소리가 크면 통증도 더 …

iOS 9.2.1 사용후기, 아이폰5에서 만족스러운 성능!

IMG_0624.png

지난주 iOS 9.2.1 버전이 배포 되었습니다. X.X.1 버전의 마이너 업데이트라 그냥 놔두다가 어제 올렸는데요. 아이폰5와 아이패드4에서 더 나아진 퍼포먼스를 보여줘서 만족스럽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보안 문제에서 패치가 이뤄졌습니다. 악의적인 목적을 가진 공공와이파이를 사용할 때 인증 창을 통해 정보를 탈취할 허점이 있었는데, 그게 보완됐다고 합니다. 공공장소에서 와이파이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꼭 업데이트를 하는 게 좋겠습니다. iOS 9.3 버전의 릴리즈를 …

5년만의 한파경보에는 방콕이 제맛!

15758377654_6e6666d5be_o.jpg

어제 국가재난처에서 비상문자가 띠링띠링 울리더라구요.. 뭔가 해서 봤더니 한파경보였어요.. 자동차보험사에서도 관련 문자를 보내주더라구요… 이것도 다 보험료 절약의 일환이겠죠.. ㅋㅋ 어제도 엄청 추워서 참 곤란했는데, 오늘은 더 춥다니..ㅠㅠ 저는 4계절중 가장 싫어하는 계절이 겨울인데요… 여름에는 아무리 더워도 땀 흘리며 그냥 버티면 되는데,  군대 있을때 추운 겨울에는 정말이지 얼어죽을것 같더라구요…  겨울에 외곽 경계근무 나갈때 상의만 9겹을 껴입고 …

박세리, 최경주 리우올림픽 골프대표팀 코치 내정

201601230111_12160923404096_1.jpg

이제 드디어 올해 올림픽이 브라질에서 열리네요. 항상 올림픽이 열릴때마다 벌써 4년이 지나간건가? 하고 세월의 무상함만 느껴지더라구요..ㅋㅋ (좀 열심히 살자.. ㅠㅠ) 우연히 기사를 보니 박세리씨가 리우올림픽 여자골프대표팀 코치를 맡았다고 하더라구요… 갑자기 예전 박세리선수가 맨발투혼을 보인 그때가 떠오르네요… 당시 남자는 야구의 박찬호, 여자는 골프의 박세리 선수가 세계적으로 두각을 나타내면서 우리 국민들의 밤잠을 설치게 했었는데요.. ㅋㅋㅋ US오픈이었나? 박세리 …

구글 스트리트뷰? 이제는 마운틴뷰!

mont-blanc.jpg

역시 구글이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 구글느님입니다. 집에서 몽블랑산의 정상을 느껴볼 수 있는 구글 스트리트뷰! 이제는 마운틴뷰라고 해도 될것 같습니다. ^^ 하긴 구글어스도 있긴 하군요… ㅎㅎ 유럽의 알프스산맥에 위치한 몽블랑산(해발 4,807m)에서 멋진 설경과 움직임을 영상으로 담아낸 이들은 등반가와 스키어들이라고 하는데요. 그대로 담아낸 자연의 모습이 그 어떤 컴퓨터 그래픽보다 멋집니다! 모험을 좋아하지 않거나 활동적이지 않은 분들도 영상을 보시면 빠져드실 …

맥드라이브 이용방법!

IMG_0553.jpg

며칠 전에 차로 이동중에 점심을 못먹어서 헤롱대고 있었는데요… 때마침 구세주처럼 등장해 주신 맥드라이브! 간판에 아주 그냥 후광이 비치더라구요… ㅋㅋㅋ 뭐 알음알음 입구로 들어가긴 했는데, 맥드라이브는 갈때마다 왠지 긴장이.. ㅎㅎㅎ 사실 입구도 이상한데로 들어갈뻔 하다가 겨우 들어갈 수 있었네요.. ㅋㅋ 맥드라이브를 많이 이용해 본건 아니지만 매장마다 조금씩 시스템이 다른것 같아요. 계산과 수령을 같이 하는데도 있고, 매장의 …

그냥 끄적끄적~

snow-6.jpg

요즘 날씨가 너무 춥네요. ㅠㅠ 올 겨울은 따뜻하게 보내나 했더니 동장군이 늦바람이 불었나봐요.. ㅎㅎ 그나마 다행인건 눈이 별로 오지 않는다는 건데요… 나이가 들면서 언젠가부터 눈은 단지 하늘에서 내리는 이쁜 쓰레기일 뿐이라는거… ㅋㅋㅋ 그래도 요정도 느낌있는 겨울 눈이라면 환영! 눈이 안오면 저같은 사람은 좋지만, 지난해에 이어서 올해도 눈이 안와서 최악의 가뭄을 기록하고 있다는군요… 뉴스를 보니까 강원도 …

보험 가입연령 계산방법

year

보험 가입연령은 비용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기에 상당히 중요한데요. 보통의 경우생명보험 계약시 나이가 어릴수록 한살이라도 젊을때 가입하는 게 보험료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가입연령 계산법 생명보험계약 체결시에는 피보험자의 연령(일반적으로 만연령)으로 계산하는데요. 1년 미만의 단수에 대해서는 6개월 이하는 버리고, 6개월을 넘을 경우에는 올려서 만연령에 1세를 가산하게 됩니다. 6개월을 기준으로 반올림을 한다고 볼 수 있겠네요. 또한, 생명보험의 종류나 보험료 납입기간에 …

3이원방식, 보험료 및 준비금 결정의 방식

balance

3이원방식이란 예정위험률과 예정이자율 및 예정사업비율을 기초로 보험수리기법과 수지상등의 원칙에 따라 보험료 및 준비금을 결정하는 방식입니다. 예정위험률 예정위험률의 예시로 예정사망률을 꼽을 수 있는데요. 생명표에 의해서 성별이나 연령별로 매년 몇 명이 사망하고 생존하는지의 예정사망률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를 기초로 앞으로 보험금에 충당할 보험료를 계산하게 되죠. 예정이자율 예정이자율이란 보험료의 산출시 미리 일정한 수익을 예측하여 그 금액만큼 보험료를 할인하는 경우에 적용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