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경제에 관심 있고, 라디오를 즐겨 듣는 사람 치고 아마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으로 생각하는데요. ^^ 경제 라디오 중에서 손꼽히는 프로그램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입니다. 흔히 줄여서 ‘손잡경’이라고도 하는데요. 팟캐스트 비즈니스 뉴스 부문에서 상위권을 놓치지 않는 인기 프로그램입니다. 경제 관련 이슈를 다루지만, 스포츠나 IT분야와 같은 폭넓고 다양한 주제를 아우릅니다. 이 프로그램은 평일은 20분, 주말과 공휴일은 40분 정도의 방송분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놀라운 사실은 매일, 단 하루도 빠지지 않고 방송이 진행된다는 점인데요. 가끔 휴가철에는 대신 다른 분이 진행을 맡기도 합니다만. ^^; 꾸준한 방송 역시 이 프로그램의 인기 비결 가운데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이 프로그램의 인기 비결은 뭐니뭐니해도 진행자인 이진우 기자의 빼어난 진행이 아닌가 싶은데요. 깔끔한 진행과 입담, 날카로운 통찰력과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빛을 발합니다. 거기에 어려운 경제용어나 정의를 기가 막힌 비유를 사용해서 설명할 때는 시인이나 소설가의 자질도 엿보입니다. ^^

제가 처음 경제에 관심을 갖게 해 준 프로그램, 근 2년간 하루도 빼놓지 않고 듣고 있습니다. 살아가는 데 알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