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info

한복꿈 한복입는꿈 길몽과 흉몽을 알아보아요~

제가 어렸을때 저희 할아버지가 한복을 입고 계셨던 기억이 나네요. 거슬거슬한 한복의 자수를 만졌던 촉감이 아직도 생생한 느낌으로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한복 입은 풍경을 흔하게 볼 수 없는 시대가 되었네요. 가끔은 옛 것이 그리울 때도 있습니다.

오늘은 한복입는꿈, 한복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꿈속에서 한복입는꿈을 꾸었다면 어떻게 풀이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 한복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복을 입고 자손에게 절을 받는 꿈은 집안에 경조사가 있거나 귀한 손님이나 자손들이 찾아오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한복집에서 한복맞추는꿈은 전통적인 것에 관련된 일이나 결혼 혹은 청탁 등과 관련된 일이 생길 징조이고 특별하고 귀한 경조사의 예물을 준비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한복을 입고 웃어른에게 큰절하는 꿈은 윗사람을 찾아갈 일이 생기거나 제사나 고사를 지내게 될 일이 생길 징조라고 합니다.

부부가 한복을 입고 외출하는 꿈은 고향에 계시는 부모님을 찾아 뵙거나 친인척의 경조사에 참석하게 될 것을 뜻한다고 합니다.

한복이나 한복 옷감을 선물받는 꿈은 공적으로 알고 지낸 남성이 자신에게 구애를 하거나 어려운 일을 앞장서서 해결해줄 예지몽이라고 하는군요.

한복의 옷고름에 호랑나비가 앉은 꿈은 자신의 배우자가 될 사람을 우연히 만나게 될 징조라고 합니다.

한복의 옷고름이 퇴색되어 얼룩진 꿈은 연인이나 부부의 사랑에 금이 가고 마음이 멀어지게 될 징조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한복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커가며 점점 한복을 입는 날이 없어지는 것 같아요. 명절때나 아주 가끔 입기도 했지만, 이제는 추석이나 구정같은 명절때도 한복을 입는게 오히려 어색해졌죠. 한복이 우리의 전통 의상이긴 하지만, 점점 서구화되고 실용적인 세월의 흐름속에 우리의 것이 잊혀져가게 아쉽기도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