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어렸을때 저희 할아버지가 한복을 입고 계셨던 기억이 나네요. 거슬거슬한 한복의 자수를 만졌던 촉감이 아직도 생생한 느낌으로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한복 입은 풍경을 흔하게 볼 수 없는 시대가 되었네요. 가끔은 옛 것이 그리울 때도 있습니다.
오늘은 한복입는꿈, 한복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꿈속에서 한복입는꿈을 꾸었다면 어떻게 풀이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 한복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복을 입고 자손에게 절을 받는 꿈은 집안에 경조사가 있거나 귀한 손님이나 자손들이 찾아오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한복집에서 한복맞추는꿈은 전통적인 것에 관련된 일이나 결혼 혹은 청탁 등과 관련된 일이 생길 징조이고 특별하고 귀한 경조사의 예물을 준비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한복을 입고 웃어른에게 큰절하는 꿈은 윗사람을 찾아갈 일이 생기거나 제사나 고사를 지내게 될 일이 생길 징조라고 합니다.
부부가 한복을 입고 외출하는 꿈은 고향에 계시는 부모님을 찾아 뵙거나 친인척의 경조사에 참석하게 될 것을 뜻한다고 합니다.
한복이나 한복 옷감을 선물받는 꿈은 공적으로 알고 지낸 남성이 자신에게 구애를 하거나 어려운 일을 앞장서서 해결해줄 예지몽이라고 하는군요.
한복의 옷고름에 호랑나비가 앉은 꿈은 자신의 배우자가 될 사람을 우연히 만나게 될 징조라고 합니다.
한복의 옷고름이 퇴색되어 얼룩진 꿈은 연인이나 부부의 사랑에 금이 가고 마음이 멀어지게 될 징조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한복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커가며 점점 한복을 입는 날이 없어지는 것 같아요. 명절때나 아주 가끔 입기도 했지만, 이제는 추석이나 구정같은 명절때도 한복을 입는게 오히려 어색해졌죠. 한복이 우리의 전통 의상이긴 하지만, 점점 서구화되고 실용적인 세월의 흐름속에 우리의 것이 잊혀져가게 아쉽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