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두통의 원인과 편두통 예방법

저는 신경을 많이 쓰면 머릿속에서 딱따구리 한 마리가 쪼아대는 것처럼 지끈지끈 편두통이 생기곤 합니다. 한번 편두통이 오면 약을 먹거나 한숨 자기 전에는 잘 없어지지도 않더라고요. 편두통이 오게 되면 그날 하루는 컨디션이 아주 꽝이라 정상적인 생활을 하기도 힘든데요. ㅠㅠ

도대체 편두통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편두통의 증상을 완화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들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편두통의 원인
편두통의 원인? 딱따구리 사진만 봐도 벌써 머리가 지끈거리네요. ㅠㅠ

편두통의 원인과 증상

안타깝게도 편두통의 원인은 아직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았답니다. 다만, 유전적인 원인, 신경염증, 혈관수축 등의 다양한 이유가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편두통은 감염이나 손상 등 원인이 있는 이차적 두통과 달리 뚜렷이 보이는 이상 소견 없이 두통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빛에 예민하게 반응하거나 메스꺼움 등의 증상을 보이기도 하고 심한 두통으로 일상생활에 장애가 오기도 하죠.

그리고 편두통은 일반 두통과 달리 두통이 발생하기 전에 눈앞에서 아지랑이가 피어오르거나, 한쪽 팔다리에 힘이 빠지는 증상까지 다양한 전조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편두통 예방법과 편두통에 좋은 음식

편두통은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는 것은 물론이고 우울증 발생과 만성 편두통으로 발전할 수도 있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한데요. 우선 충분한 잠과 운동, 영양섭취가 중요합니다. 그 외에도 자신의 편두통 유발 요인에 대해서 알고, 피할 수 있는 것은 되도록 피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편두통 악화 요인으로는 수면장애, 피로, 스트레스, 특정 음식이나 음료수, 약, 날씨, 월경, 폐경 등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두통약을 너무 자주 복용하면 그 자체가 만성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네요.

편두통의 원인
편두통의 원인을 알 수 있다면. ㅠㅠ

편두통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먼저 홍삼을 꼽을 수 있는데요. 홍삼이 편두통의 원인이 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과다분비를 조절해 증상을 해소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시금치도 편두통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는데요. 시금치에 풍부한 비타민B와 리보플라빈은 편두통을 개선과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수분함량과 필수미네랄, 마그네슘, 칼륨의 함량이 높은 수박도 편두통에 좋다고 하네요.

그 밖에도 적절한 용량의 카페인을 섭취하는 것도 편두통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편두통 약 대부분이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고요. ^^

편두통의 원인
편두통의 원인을 알고 싶어서 편두통이 생긴다. ㅠㅠ

저마다 편두통의 원인이 다르듯이 편두통에 좋은 음식도 개인차가 있을 텐데요. 편두통에 좋은 음식들을 시도해 보시고 잘 맞은 음식을 한번 찾아보세요. ^^ 그전에 스트레스 관리와 영양섭취를 통해 편두통이 찾아오지 못하도록 하는 것은 더 중요하겠죠. ^^ 앞으로 지긋지긋한 편두통에서 해방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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