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info

펠프스 20번째 금메달 획득, 펠피쉬의 귀환!

펠프스 20번째 금메달 획득, 펠피쉬의 귀환!
돌아온 펠피쉬, 펠프스가 20번째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불과 이틀 전에 19번째 금메달을 획득하며 올림픽 최다 메달 획득의 쾌거를 이뤘던 펠프스가 20번째 금메달 획득으로 또 한 번 대단한 기록을 세웠네요.

펠프스 20번째 금메달 획득

펠프스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올림픽 수영경기장에서 남자 접영 200m 결승에 진출해 1분 53초 36의 기록으로 금빛 물살을 갈랐습니다.
펠프스의 주 종목인 접영이었으니, 기대할 만하기도 했지만, (사실상 펠프스는 모든 영법이 주 종목!) 은근히 나이도 있어서….
펠프스의 20번째 금메달은 그의 나이 31세 40일에 획득한 금메달로 펠프스는 수영 남자 개인종목 최고령 금메달리스트가 되었고 올림픽 개인종목 중에서 한 종목에서만 4회 연속 메달을 딴 최초의 수영선수가 됐다고 합니다. 정말 전무후무한 대기록의 소유자가 아닐 수 없네요.
이로써 개인이 획득한 올림픽 역대 최다 메달의 숫자는 금메달 20개, 은메달 2개 동메달 2개로 모두 24개가 되었네요.
펠프스 20번째 금메달 획득 후 아들과 함께

물론 이번 접영 200m의 주인공은 단연 마이클 펠프스지만 일본의 사카이 마사토 선수도 1분 53초 40로 은메달을 목에 걸었더군요. 일본 선수들이 올림픽 수영에서 가끔 모습을 드러내는데, 대단한 것 같아요.
어쨌든, 오늘 펠프스 20번째 금메달 획득으로 남은 경기 동안 또 한 번의 메달 신기록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

관련 글
통산 19번째 금메달, 5번의 올림픽 무대에서 항상 최정상에 있었던 마이클 펠프스
대회 4관왕, 개인 통산 22번째 금메달 획득한 마이클 펠프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