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카드 분실은 물건을 잘 잃어버리는 분들은 한번쯤 경험해 보셨을텐데요. 저도 급하게 친구와의 약속장소로 가기위해 이동하던 중에 티머니 분실을 확인해서 꽤나 난감했던 적이 있었답니다. ㅠㅠ
교통카드를 잃어버리면 당황하기 마련인데요. 이럴때 어떻게 사후 처리를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티머니 분실 대처방법을 알아보아요~ |
먼저 후불 교통카드의 경우에는 해당 카드 고객 센터에 연락해 카드 사용을 정지해야 합니다. 선불카드와는 다르게 충전해 놓은 금액이 없으니 빠른 신고만 하면 큰 문제는 없겠죠.
티머니 충전식 선불카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티머니 홈페이지에 아래와 같이 공지하고 있는데요. 결론적으로 충전식 선불카드의 경우는 환불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ㅠㅠ
티머니 교통카드는 현금을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전자화폐기능의 카드로 분실시 취소, 정지 및 충전 금액에 대한 환불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환불을 위해서라면 카드 분실시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대중교통 안심카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카드 정보를 미리 등록해둔 대중교통 안심카드는 분실하거나 도난당했을때 티머니 홈페이지(www.t-money.co.kr)나 고객센터(1644-2250)에 연락해 16자리 카드번호나 본인 확인 후 카드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분실 신고 전용 ARS나 티머니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다음날 오전 6시 기준의 잔액을 3영업일 이내로 환불해 준다고 합니다.
대중교통 안심카드 잃어버렸을때 홈페이지와 ARS를 통해 접수 |
지금까지 티머니 분실 교통카드 잃어버렸을때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차근차근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뭐니뭐니해도 분실하지 않는게 가장 좋겠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