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미국 대선 승리, 트럼프 막말 모음

트럼프 미국 대선 승리를 예상했던 사람은 별로 없었을 겁니다. 그런데 그게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_-;;

트럼프 미국 대선 승리

어찌 보면 대단한 사람이라고 인정할 수밖에 없는데요. 공화당 내부에서조차 트럼프의 지지를 철회하는 분위기에서 모두 불가능할 것으로 생각한 것을 현실로 이뤄냈습니다. ㅎㄷㄷ

도널드 트럼프는 백만장자 아버지를 두고 본인이 직접 사업도 성공시키고.. 물론 몇 번 말아먹긴 했지만요… 연예계에 진출해서 이미지 세탁도 잘 했고… 여튼 대단하다는 말 밖에 안나오네요…

트럼프 백악관
하.. 이 합성이 현실이 되었군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선 승리로 미국 내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이해관계가 복잡하게 얽혀들어 갈 것으로 보이는데요. 정말 그의 당선이 모두에게 재앙이 될까요?

트럼프가 그동안 했던 막말을 한번 되짚어 보면 어느 정도 감이 올 것 같습니다.

“우리는 중국이 미국을 계속 강ㅋ간 하도록 내버려 두지 않을 것이다.”

올 5월 유세에서 중국의 대미 무역흑자를 거론하며 위와 같이 말했습니다. 트럼프는 멕시코나 중국이 미국인들의 일자리를 빼앗아간다며 비판적 어조를 유지해 왔죠. 앞으로 시진핑의 중국과 트럼프의 미국이 한판 격돌을 할 수도 있을듯…

 

“성폭행범이자 마약범죄자가 있다. 멕시코와 국경에 장벽을 설치해야 한다”

대선 출마를 선언하면서 멕시코 출신 불법이민자들을 가리켜고 언급했는데요. 필리핀의 두테르테와 마찬가지로 막말 대마왕인 것 같습니다. ㅎㅎ 사실 트럼프 미국 대선 승리에는 저학력 저소득자들의 지지가 있었는데요. 그들에겐 저임금의 멕시코 노동자들이 경쟁상대일 수밖에 없겠죠. 

도널드 트럼프

“러시아의 푸틴 대통령이 오바마 대통령보다 더 훌륭한 지도자”

오바마를 까는 것도 있지만 트럼프는 줄곧 러시아의 푸틴과는 좋은 관계를 유지하려고 하더라고요.

트럼프 슬로건

“김정은이 미국에 온다면 만나겠다. 회의 탁자에 앉아 햄버거를 먹으면서 더 나은 핵 협상을 할 것”

국빈만찬이 아닌 햄버거로 푸대접하겠다는 걸까요? 아니면 그래도 대화를 하겠다는 걸까요? 앞으로 미국의 대북정책이 어떻게 될지 촉각을 곤두세우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한국은 미쳤다. 한국은 주한미군을 위해 아무것도 부담하지 않는다”

이 내용은 한인 유학생 조셉 최씨가 “사실과 다르다. 한국은 매년 8억6100만달러를 미국에 지급하고 있다”고 반박해 우리나라에서도 화제가 됐었죠. 어쨌든 우리나라와 미국간의 관계가 앞으로 많이 달라질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선 승리 후 연설에서 “모든 미국인의 대통령이 되겠다”며 “미국의 이익을 우선시하지만 모든 이와 다른 나라들을 공정하게 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동안 그의 막말이 현실이 될지, 아니면 당선을 위한 쇼맨십이었는지 앞으로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ps. 헐리웃 스타들의 트럼프 반대 영상 한번 보시죠. 이것도 극복하고 대통령이 되었네요. ㅋㅋ

미국은 우리나라처럼 블랙리스트 올라가진 않겠죠? ㅎㅎ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