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info

테슬라 모델S 가격 공개, 1억2100만원부터…

드디어 테슬라의 모델S를 우리나라 도로에서 볼 수 있게 되나 봅니다. 환경부의 인증을 마친 후 테슬라가 모델S 가격표 공개까지 일사천리로 진행되는 모습입니다.
테슬라코리아는 23일 모델S의 사전예약 고객들에게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는 공지의 이메일을 발송했습니다. 테슬라는 강남 매장에 디자인 스튜디오를 개설해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직접 스크린 터치를 통해 원하는 사양과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고 밝혔는데요. 차량 색상과 휠 사이즈, 인테리어는 물론이고 자율주행 시스템인 오토파일럿 기능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량의 재고를 만들고 판매하는 기존의 자동차 업계와는 달리 고객이 온라인으로 주문한 내용이 미국의 본사로 전달돼 그때부터 생산에 들어가게 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모델S 90D가 얼마에 책정되었을까요?

테슬라가 국내에 처음으로 들여오는 모델은 모델S 90D로 미국에서는 9만4천달러(약 1억7000만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판매될 모델S 90D의 가격은 기본사양이 1억2천100만원으로 풀옵션을 선택하면 1억6천100만원이라고 합니다. 물론 정말 비싼 가격임에는 틀림없습니다만, 테슬라 자동차의 상품성만 놓고 본다면 판단은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겠죠.
이번에 모델S를 주문하면 생산 후 고객에 인도까지 보통 3개월이 걸린다고 하니, 5월말에서 6월사이에 모델S가 공식적으로 한국에 들어올 것으로 보이는데요.
앞으로도 모델S를 시작으로 모델X, 모델3 역시 국내 판매될 예정이므로 관심있으신 분들은 추세를 지켜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델3는 4천만원대 판매가 예상되는만큼 가격경쟁력도 상당히 좋아 보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