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팬덤이 생기는 이유?

테슬라는 TV 광고를 하지 않습니다. 이윤추구가 목적이 기업이 광고를 하지 않는다는 것이 조금은 모순적일 수도 있으나, 어쨌든 테슬라는 그렇습니다.

그런데 앞으로 테슬라의 TV광고를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미국의 한 초등학교 5학년 어린이가 테슬라 광고 공모전을 제안했기 때문입니다. 일론 머스크는 좋은 생각이라며 공모전을 실행할 계획을 즉각 밝히기도 했는데요. 초등학교 5학년 어린이의 제안에 반응하는 테슬라의 CEO. 이런게 바로 테슬라의 팬덤이 생기는 이유 중 하나가 아닐까 싶네요.

그동안 테슬라가 직접 제작한 방송용 광고는 없지만, 테슬라의 팬들은 자발적으로 비방용이지만, TV광고를 만들어 왔습니다. 그냥 테슬라의 팬들이 스스로 만들고 즐기며 공유하는데요. 아마추어 혹은 프로들이 만드는 이 광고의 퀄리티가 상당히 뛰어납니다.

https://youtu.be/KKbRAazkiWc

테슬라의 팬들이 만든 광고 영상을 보면 묘한 감동이 느껴집니다.

“그들은 보수도 한 푼 받지 않고 어떤 마음으로 이 광고를 연출하고 만들었을까요?”

그 생각으로도 충분히 광고에 빠져들게 됩니다.

훌륭한 제품과 소통하는 CEO. 여기에 충성도 높은 팬들이 모여 테슬라를 만든게 아닌가 싶네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