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가입 전 반드시 생각해봐야 할 것

요즘은 아이를 임신하면 태아보험 가입은 필수인 것처럼 느껴지는 시대입니다. 이는 예전과는 달리 아이를 한명만 낳는 가정이 늘어나고 자녀의 뒷바라지에 소홀함이 없이 해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에 보험사의 마케팅이 더해지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태아보험 가입이 얼마나 효율적이고 필수적인 부분인지에 대한 의문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태아보험이란 어린이 보험을 임신기간에 미리 가입해두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1~2년 전만 해도 태아보험은 선천성 질병에 대한 보장이 있었지만 최근들어서는 이에 대한 보장금액을 줄이거나 제외되고 있어서 실효성이 많이 적어지는 추세라는 점입니다.

태아보험 가입

태아보험 가입의 실효성?

뱃속에 있는 태아가 후천적인 이유로 질병에 걸릴 이유는 선천적인 원인에 비해 훨씬 미미합니다. 하지만 뱃속에 있는 태아의 위험에 대비하기 위한 태아보험은 선천성 질병에 대해서는 외면하고 있다는 것이 문제죠.

게다가 태아보험에 있는 의료실손 보장의 경우도 성인보험에서 쓰는 의료실비보험의 약관을 그대로 가져다 쓴다고 하니 태아에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도 미지수고요.

또한, 갓난아이때는 알 수 없다가 크면서 상태를 알게되는 정신적 장애와 같은 경우. 이런 경우는 태아보험에서 보장받을 수 없다고 하니 태아보험의 실효성에 대해 의문을 가지지 않을 수 없네요.

보험사는 어쩔 수 없이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일 수 밖에 없겠죠. 태아보험을 필수처럼 느끼게 되는 분위기와, 태아보험에 대해 꼼꼼하게 따져보지 않는 부모님들의 인식을 등에 업고 너무 장사속으로만 접근하는 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래서 더욱 보험에 대한 공부가 필요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