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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일 효능, 현대를 살아가는 성인에게 안성맞춤!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케일 효능

건강을 생각하는 분들이 자주 찾으시는 케일. 왠지 이름만 들어도 건강함이 뿜!뿜! 막 뿜어져나오는 것 같지 않나요? ㅎㅎ 케일은 보통 샐러드나 쥬스의 재료로 많이 이용되는데요. 사실 케일은 열을 가해서 조리하면 영양 성분이 파괴되어 생으로 먹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건강채소의 대표주자인 케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일은 항암작용이 있는 루테인과 클로로필, 베타카로틴, 인돌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루틴과 베타카로틴은 눈에도 좋은 성분들이라 시력 저하나 안구건조증 등의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컴퓨터를 많이 보시는 분들에게 딱이죠!

그리고 케일은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나 스트레스를 해소에 도움이 되며 활성산소를 줄여주는 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특히, 육류 위주의 식습관이나 술담배로 인해 몸속에 독소가 쌓인 경우에도 케일을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비만이나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도 케일이 도움이 된다고 하니 정말 신통방통한 채소 맞죠? ㅎㅎ

또한, 케일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을 줄여주고 심장과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역할도 합니다.

특히, 케일에는 양배추에 들어있는 비타민U 성분이 함유되어 위장 점막의 손상을 방지하고 위염이나 위궤양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식이섬유도 많아 장내 유해균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죠. 이 밖에도 케일은 불면증이나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현대인들에게 정말 딱 맞는 채소가 아닌가 싶어요.

솔직히 저는 샐러드에 들어있는 케일이 약간 씁쓸해서 빼고 먹은 적도 있는데요. ^^; 앞으로는 건강을 생각해서 꼭 챙겨먹어야겠습니다. 지금까지 케일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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