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출산율이 OECD 국가 중 꼴찌라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아이를 낳아 키우는 게 너무 버겁기 때문일텐데요. 출산 관련된 복지가 조금 더 잘 갖춰져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보통 고용보험에 가입해 있는 직장인들은 아이를 낳게 되면 출산전후 휴가급여를 받을 수 있는데요.
출산전후 휴가급여를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미리 알 수 있다면 미리 재정 계획을 수립하는 데도 수월하겠죠. 아이 낳는 게 돈 덩어리다 보니. ㅠㅠ
오늘은 출산전후휴가급여 모의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출산전후 휴가급여 모의계산은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계산해 보실 수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모의계산을 위한 개인정보 입력 |
우선 모의계산기에 본인의 기본정보를 입력합니다. 출산(예정)일과 휴가기간, 월 소정근로시간, 급여내역 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출산전후 휴가급여 모의계산 결과 |
그다음에 아래에 있는 통상임금(기본급과 고정급) 내용을 입력하고 결과보기를 클릭! 저는 그냥 임의로 한번 입력해봤습니다. ^^;
결과보기를 누르면 급여모의계산 결과가 짠! 하고 나타나게 됩니다.
다만, 말 그대로 ‘모의’계산이기 때문에 계산된 내용은 실제 수급일정 및 수급액과는 당연히 차이가 있을 수 있죠. 참고의 용도로만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출산전후 휴가급여에 관한 궁금하신 내용은 가까운 고용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