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국장 가루 효능, 먹어보니까 확실히 알겠더라고요.

우리나라 전통음식 중에서 건강에 좋은 음식을 꼽으라면 저는 김치와 청국장을 꼽을 것 같아요. 둘 다 발효음식이라는 공통점이 있죠. 청국장 가루가 몸에 좋다고 해서 부모님께서 만들어 오셨는데, 처음에는 조금 거부감이 들더라고요. 그렇다고 제가 청국장을 싫어하는 것은 아니었고 좋아했는데도 말이죠. 그런데 한두달 먹다보니 청국장 가루 효능이 정말 좋다는걸 몸으로 느끼겠더라고요.

이렇게 청국장 가루를 만들어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좋더라고요

제가 느낀 청국장 가루의 효능은 먼저 변비에 특효였습니다. ㅎㅎ

발효음식이라 변비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하루에 한 숟가락씩 2~3일만 먹어도 효과가 바로 나타나더라고요. 제가 변비때문에 평소에 고생을 좀 했던터라 가장 반가운 효능이었습니다. ㅎㅎ

청국장 1g에 무려 10억 개가 넘는 바실러스균이 있다고 하는데요. 덕분에 변비 뿐만 아니라 설사나 장염 같은 소화질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가 느낀 두번째 효능은 바로 피부 트러블에 효과가 있다는 겁니다.

제 피부가 좀 하얀편이라 트러블이 생기면 눈에도 잘 띄고 좀 불긋한 편인데요. 특히 잠을 잘 못자고 피곤하면 트러블이 심해집니다. ㅠㅠ

청국장 가루를 꾸준히 먹어주니까 확실히 피부가 좋아지고 건강해 보이더라고요. 청국장은 피부의 색소침착을 방지하고 보습과 탄력을 주고 피지조절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청국장에 있는 이소플라본이 피부조직의 콜라겐 생성을 돕는다고 합니다. 뭐 청국장을 이용한 피부용품까지 나올 정도니 말 다했죠. ㅎㅎ

저는 청국장 가루를 공복에 먹을 때 가장 효과가 좋다고 느꼈는데요. 공복에 먹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최대한 식사와 식사 사이에 먹습니다. 가능한 위가 꽉 차 있지 않았을 때 먹어야 더 좋더라고요. 최소한 식사시간 앞뒤로 한시간은 띄고 먹는 편입니다.

그런데! 청국장 가루를 먹을때 주의해야 할 점도 있답니다. 바로 함께 먹는 음료가 중요한데요. 저는 가루 한숟가락 입에 넣고 물을 함께 마셔줍니다. 한컵에서 두컵 정도로요.

그런데 이 청국장 가루를 먹을때 우유와 함께 먹는 것은 피하셔야 합니다. 우유는 칼슘이 많은데 콩 성분이 칼슘과 결합해 우리 몸의 흡수를 방해해서 서로 궁합이 맞지 않는다고 해요.

고소~한 청국장을 끓여 먹는 것도 좋지만, 청국장 가루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항암효과와 성인병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 청국장. 건강을 위해서라도 한번 드셔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