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중동 유니시티 아파트 분양

태영건설과 대저건설, 포스코ICT, 반도건설, 청호건설, 중앙건설, 우람종합건설이 참여해 컨소시엄을 구성해 만들어진 (주)유니시티가 22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창원 중동 유니시티 1차(1,2단지 2,867세대) 아파트 분양을 시작했습니다.

창원 중동 유니시티는 창원시 의창구 중동 일대에 위치한 구 39사단 부지에 총 6,100세대 규모의 초대형 단지로 조성 될 예정입니다. 단지는 지하 3층 ~ 지상 최고 42층의 높이의 13개 동으로 구성돼 추후 창원의 랜드마크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전용면적 59 ~ 135㎡ 의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되는데요, 선호도가 높은 84㎡ 이하의 중소형 면적이 약 67%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창원 중동 유니시티 1차의 입주는 2019년 6월 예정입니다.

교통환경

아파트 단지는 창원시청에서 약 6㎞, 마산역으로부터 약 5㎞ 거리에 위치하고 통합 창원시의 신흥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창원국가산업단지도 가까워 직주근접성이 좋습니다. 창원역과 창원종합버스터미널 등 광역교통시설이용이 편리하며, 원이대로와 의창대로, 2017년 완공 예정인 팔룡터널을 통해 마산, 창원, 진해로부터 접근도 수월합니다.

교육 및 생활환경

단지에서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초·중·고등학교가 예정되어 있고 근거리 내에 홈플러스 창원점, 시티세븐 내 롯데마트, CGV 등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창원과 마산의 구도심과 비교해 인접 녹지비율이 높고 부지 내에 대형공원이 조성되고 남쪽으로는 사화공원이 들어설 예정으로 쾌적한 환경을 갖추게 됩니다.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로 채광에 유리하고 타입별로 가변형 벽체, 알파룸, 펜트리 공간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했습니다. 전용 72㎡ 이상 유니트에는 타입별로 워크인클로짓 현관 수납공간, 대형 팬트리 등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전용 84㎡이상에는 알파룸이 제공되어 서재, 놀이방 등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겠죠. 이외에도 확장시에 난간이 없는 입면분할창호를 적용해 탁 트인 조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분양일정 및 분양가격

4월 22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27일 특별공급, 28일 1순위, 5월 2일 2순위 청약 순으로 청약 접수가 진행되고 1,2차 동시 청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당첨자 발표는 5월 9일, 10일이고 당첨자 계약은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 간 진행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창원 중동 유니시티 아파트 1단지의 분양가는 1·2단지 모두 평균 3.3㎡당 1298만원으로 책정됐다고 합니다.

모델하우스 및 문의

모델하우스는 창원시 의창구 중동 317번지(문의: 055-284-610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창원 중동 유니시티 아파트는 영남권 단일브랜드 기준 최대규모로 조성되는 개발사업인 만큼 단지 내에서 모든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주거복합도시로 성장을 기대해 볼 만 할 것 같습니다.

한편, 옛 39사단 부지가 기름과 중금속에 토양이 오염되었다는 조사 결과가 있어 오염정화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다행히도 이번 분양 예정인 1,2차 단지는 오염물질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또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유니시티는 주택법과 그 시행령에 따라 1년 동안 분양권 전매가 제한된다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