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우리나라 지진 관측 사상 최초로 규모 5.8의 강진이 경주지역을 강타했는데요. 지진이 남의 나라 얘기가 아닌 것 같아요. 저도 어렸을 때 땅이 갈라지는 지진 꿈을 꿨었는데요. 과연 지진 나는 꿈은 어떻게 해몽해야 할까요? 한번 알아볼게요~!

기본적으로 꿈속에서 땅이 흔들리고 무너지는 지진이 의미하는 바는 땅이 의미하는 정신적 · 물질적 기반이 흔들리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지진으로 인해 무엇이 무너졌는지에 따라 꿈이 상징하는 의미를 해석할 수 있죠.
지진으로 인해 땅이 흔들리고 갈라지는 꿈은 집단 이기주의로 인하여 사회가 문란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한 정당과 조직이 붕괴되고 제각기 뿔뿔이 흩어지며 사업 경영의 누수 현상으로 어려움을 겪을 징조라고 합니다.
지진이 일어나 정원수나 가로수 등의 수목이 쓰러지는 꿈은 자기 신상에 중대한 장애나 곤란, 불행이 일어날 징조라고 합니다. 여기서 수목은 자기 자신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지진이 일어나서 바다에서 해일이 발생하고 이 해일이 마을을 덮치는 꿈은 가정이 파괴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꿈속에서 자신이 사는 동네가 지진으로 인해 쑥대밭이 되었다면 이 꿈은 직업적으로나 생활 경제적으로 심각한 어려움에 직면할 암시를 주는 꿈이라고 하네요.
자기 집이 지진으로 무너져내리는 꿈은 자신의 심신 전체에 중대한 영향을 끼칠 어떤 재난이 다가오고 있음을 나타내므로 주의해야겠습니다.
지진이 나서 땅이 갈라진 틈으로 빠지는 꿈 꿔보셨나요? 저는 어렸을 때 이런 꿈을 종종 꾸었답니다. 그런데 땅이 갈라진 곳에 서 있거나 그런 곳을 보는 꿈은 자신의 앞날에 기다리고 있는 장애를 의미한다고 해요.
이런 꿈은 구설수에 오르거나 시비, 다툼에 휘말려들 수 있고, 자신의 신변에 엄청난 재앙이 다가온다는 것을 암시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지진으로 집이 흔들리는 꿈은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재물이 빠져나간다고 합니다. 게다가 사고나 질병 등 매사에 불운이 있을 징조라고 합니다.
지진이나 화산 폭발, 총성 등 천지를 진동하고 울리는 소리를 듣는 꿈은 사회적으로 명성을 떨치게 될 길몽이라고 하고요.
아무래도 꿈은 자신의 무의식을 반영하는 현상이라 요즘처럼 지진이 자주 일어난 때에는 지진 꿈도 많이 꾸셨을 것 같은데요. 지진의 공포는 훌훌 털어버리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