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량제 봉투 크기 총정리(일반쓰레기·음식물쓰레기)

종종 집에 들어올 때 종량제 봉투를 사오는 심부름을 합니다. 가끔씩 심부름을 하다보니 그때마다 몇 리터 짜리를 사야 하는지 참 헷갈리더라고요. ㅋㅋ 그래서 종량제 봉투 크기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저처럼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서요. ^^

우선 종량제 봉투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죠. 일반쓰레기와 음식물쓰레기 봉투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대형마트나 편의점, 슈퍼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종량제 봉투 크기

일반쓰레기 종량제 봉투 크기

일반쓰레기는 불투명에 가까운 반투명 흰색 봉투입니다. 일반쓰레기 종량제 봉투 크기는 총 7종으로 2리터, 5리터, 10리터, 20리터, 50리터, 75리터, 100리터로 나뉘는데요. 이사할 때는 50리터나 100리터를 많이 사용하지만, 일반 가정집에서 사용하기에는 너무 크더군요. 저희집에서는 보통 20리터를 많이 사용하고, 더운 여름에는 빨리 버릴 수 있는 10리터를 많이 쓰는 것 같아요.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봉투 크기

음식물쓰레기는 불투명에 가까운 반투명 노란색 봉투입니다.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봉투 크기는 총 6종으로 1리터, 2리터, 3리터, 5리터, 10리터, 20리터 인데요. 저희집은 거의 2리터를 많이 사용하더군요. 더운 여름에는 냄새와 벌레로 인해 1리터로 그때그때 버리는 편이고요.

종량제 봉투 크기에 따라 가격도 달라지는데요. 지역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희동네에는 일반쓰레기 100리터 종량제 봉투가 5천원이 넘더군요. 물론 쓰레기를 처리하는데 드는 비용을 감안해서 책정이 되겠지만 생각보다 비싸네요. ㅎㄷㄷ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