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info

제사지내는꿈 해몽은 어떻게 풀이할까?

명절이나 시제 때 조상님께 제사를 지내는 집이 많은데요. 제사지내는꿈에 대한 풀이는 어떻게 될까요? 오늘은 제사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사람이 제사를 지내는 것을 구경하는 꿈은 막혔던 일의 돌파구를 찾게 되고 다른 사람이나 외부기관에 청탁하여 일이 성사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별을 향해 제사지내는 꿈이나 천제를 지내는 꿈은 앞으로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사업이나 직장에서도 일이 잘 풀리게 되며 어느 조직의 지도자가 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을 뜻한다고 하네요.

누구의 제사인지 모르고 지내는 꿈은 지도자나 재력이 있는 부자 혹은, 권력가 등에게 일을 청탁하여 많은 도움을 받게 될 징조라고 합니다.

많은 사람과 함께 조상의 시제를 지내는 꿈은 자신이 소속된 단체나 직장에서 상부 기관이나 정부에 건의나 협조를 요청할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제사음식을 차려놓고 제사를 지낸 꿈은 뜻밖의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게 되거나 권력층 혹은 윗사람에게 부탁할 일이 생기게 되고 도움을 받아 소원을 이루고 좋은 일거리를 얻게 될 징조라고 합니다.

조상의 무덤 앞에서 여러 사람들과 함께 제사를 지내는 꿈은 어려운 상황이 해소되거나 만약 다른 사람과의 소송중이라면 반드시 이기게 될 것을 뜻한다고 하네요.

조상의 사당에 제사를 지내거나 절을 하는 꿈은 자신의 앞길을 열어주고 도움을 주는 귀인을 만나 장차 부귀를 누릴 징조라고 합니다.

조상의 제사를 지내는 날 꿈 속에서 그 조상이 나타나는 꿈은 제삿날 밤에 집안의 웃어른들이 방문하게 되고 함께 제사를 지내게 될 것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자신이 제사를 지내고 있는데 조상이 나타나서 음식을 먹는 것을 본 꿈은 어떤 사람에게 부탁한 일이 운좋게 그가 담당을 하거나 심사를 맡게 되어 일이 어렵지 않게 성사될 것을 뜻한다고 합니다.

자신이 제사를 지내며 축문을 읽거나 염불이나 찬송 등을 하는 꿈은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일을 하거나 공식적인 발표 혹은 광고 등을 통하여 자신에 대해 많은 홍보를 하게 될 것을 뜻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제사 지내는 광경을 구경하는데 제사상 위에 촛불이나 전등불이 밝혀져 있는 것을 본 꿈은 만약 국가기관이나 고위관리에게 청탁한 일이 있다면 빠른 시일 안에 이루어지게 될 징조라고 하네요.

제사를 지내다가 자기가 퇴주를 한 꿈은 어떤 기관에 청원한 일의 성사여부가 확실하게 결정 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제사지내는꿈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소원하던 일이 이루어지는 등 길한 꿈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조상님께서 도와주시는지도 모르겠네요. ^^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