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info

절대로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10가지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애견인이라면 필수 상식!

인간과 가장 가까운 동물 중 하나를 꼽으라면 단연코 강아지를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어렸을 때 강아지를 집에서 길러본 적이 있는데, 정든 강아지를 떠나보내야만 했을 때의 슬픔과 아쉬움은 시간이 많이 흐른 지금도 여전히 남아있네요. ㅠㅠ

그다음부터는 정드는 게 두려워 강아지 키울 엄두를 못 내고 있는데요. 지나가다 귀여운 강아지만 보이면 눈이 돌아가더라고요. ㅋㅋ

그런데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강아지가 사랑스러워서 맛있는 걸 먹이고 싶은 게 주인 마음이라지만, 강아지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알아두셔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TOP10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1. 동물의 뼈

닭 뼈나 돼지 혹은 소의 뼈, 생선뼈 등은 강아지가 먹다가 부러져 장에 상처를 낼 수 있고, 작은 뼈를 그냥 삼켰을 경우에는 장폐색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ㅎㄷㄷ

2. 포도

포도나 건포도에는 신장에 손상을 주는 중독 증상이 있으며 빠르면 먹은지 3일 이내 개들에게 신부전증을 유발해 피오줌을 쌀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한번 손상되면 치료방법은 오직 신장 이식밖에 없다고 하는군요.

3. 양파나 마늘

사람에게는 양파가 콜레스테롤도 감소시켜주고 건강한 식재료로 인기가 높은데요. 강아지는 양파에 포함된 Disulfide라는 물질로 인해 재생 불량성 빈혈에 걸려 적혈구를 만들지 못해 사망할 수도 있다는군요.

4. 초콜릿

사랑하는 강아지에게 달달한 초콜렛을 먹여주고 싶은 마음도 있을 텐데요. 초콜렛은 메칠크산틴이라 부르는 카페인과 비슷한 물질이 있어 심장마비나 발작을 일으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초콜릿은 국제애견보호협회에서 위험 물질로 경고한 식품이라고 하니 특히 주의해야겠죠.

5. 자일리톨

강아지가 자일리톨이 함유된 제품을 먹게 되면 간부전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심장이 멎고 발작을 일으킬 수도 있다고 하니 조심해야겠죠? 자일리톨은 여러 가지 감미료로도 쉽게 접할 수 있으니까요.

6. 쥐포나 오징어, 문어 등

심심풀이 간식으로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죠? 이가 간지러운 강아지들한테 줘도 좋을 것 같지만,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위 속에서 불어서 위염이나 위궤양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해요. 심한 경우 장폐색까지 유발한다고 하네요.

7. 날계란

강아지가 날달걀을 먹으면 비타민 B의 흡수를 방해하고 피부와 털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날계란에는 식중독을 일으키는 살모넬라균 등이 많아서 강아지에게 위험하다고 하네요.

8. 씨 있는 과일

씨가 있는 복숭아나 감, 자두 등의 과일을 잘못 먹으면 씨가 걸려서 장폐색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9. 버섯

버섯에는 강아지에게 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성분이 있어 쇼크나 죽음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10. 우유 등 유제품

유제품에 들어있는 성분인 락토스는 개가 분해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설사와 피부 알러지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꼭 먹여야 한다면 애견전용 우유나 유제품을 먹여야 합니다.

이렇게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을 정리해 놓고 보니 마치 위기탈출 넘버원을 보는 것 같네요. ㅋㅋ 먹일 수 있는 음식이 별로 없어 보이죠? ㅎㅎ 그래도 애견인이라면 강아지를 위한 음식을 선별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 모두 행복한 애견 라이프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