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info

입냄새 원인과 제거법 알고 계신가요?

사회생활을 하는 데 악영향을 끼치는 3대 악취를 꼽으라고 하면 발냄새, 암내, 입냄새를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그나마 발냄새는 양말과 신발로, 암내는 옷을 입으면 일차적으로 가려지기라도 하니 조금 낫죠. 그런데 입냄새는 상대방과 얼굴을 맞대고 얘기를 하는 상황이라 훨씬 더 위축되고 소심해집니다. ㅋㅋㅋ

입냄새 원인과 제거법
무시무시한 구취의 공포, 입냄새 원인과 제거법을 알아보아요~!

입냄새는 당사자와 상대방, 서로 말하기 민망한 고통일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입냄새 원인과 제거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입냄새의 원인은 무엇일까?

입냄새의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입 속에 냄새의 원인이 있는 경우와 구강 외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선 구강 내 문제로 발생할 수 있는 악취는 충치나 풍치, 설태 등으로 인해 악취가 날 수도 있고요. 구강 외 문제로는 위가 좋지 않거나 축농증, 당뇨병 편도결석 등으로 인해 입냄새가 날 수도 있고 술이나 담배, 커피와 같은 음식으로 인해 냄새가 심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말하기 힘든 상대방의 구취

입냄새 제거법은 무엇이 있을까?

입냄새를 제거하는 스프레이나 껌 등은 일시적인 방편일 뿐이므로 입냄새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는 게 중요한데요.

구강 내의 청결 문제라면 올바른 양치질로 치아 뿐만 아니라 혀와 입천장까지 구석구석 닦아주고 치실이나 치간칫솔 등을 이용해서 치아 사이까지 청결을 유지하는 게 중요합니다.
담배를 끊고 음주나 커피를 삼가는 것도 좋겠죠. 그리고 스케일링을 자주 해주고 평소에 물을 자주 마셔 입 속이 건조해지지 않게 하는 게 중요합니다.
물론 소화기 계통으로 인해 입냄새가 난다면 내과에서 관련 질환을 먼저 치료해야겠죠.

입냄새는 질환 자체의 고통보다는 상대방과의 대인관계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사회적 질병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결론은 구강청결을 포함한 생활습관이 중요한 것 같은데요. 이상으로 입냄새 원인과 제거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