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info

어린이 해열제 종류 및 해열제 교차복용 방법

어린 아이가 가장 주의해야 할 병의 증상이 바로 ‘열’인데요. 아이들은 특히 아플때 열을 제때 내려줘야 하죠. 열을 내리기 위해서 아이들의 해열제 복용은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경우 해열제 종류를 알고 복용방법을 숙지하는 게 중요합니다.

열과 해열제

어린이 해열제 종류 및 복용방법

의사의 처방 없이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는 해열제 성분에는 진통과 해열 작용을 하는 아세트아미노펜과 해열진통 효과 이외 소염작용도 나타내는 이부프로펜이 있습니다. 이부프로펜의 약효 성분을 분리한 해열제가 바로 덱시부프로펜이고요.

편의점에서 구할 수 있는 다양한 해열제

용법과 용량을 잘 지키면 안전하지만, 아세트아미노펜은 과다 복용할 경우 심각한 간독성을 유발할 수 있고 이부프로펜과 덱시부프로펜은 위장 장애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어린이에게 해열제를 먹일 때는 주의해야겠죠. 아이의 연령 및 체중에 따라 제품에 표시된 체중별 권장량을 확인하고 먹이면 됩니다.

또한, 아세트아미노펜은 생후 4개월부터, 이부프로펜과 덱시부프로펜은 생후 6개월부터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아이들에게는 해열제의 정확한 용법과 용량을 지키는 게 중요하죠.

해열제 교차복용 및 복용 간격

해열제를 복용할 때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은 4~6시간, 이부프로펜 성분은 6~8시간의 간격을 두는 게 적절한데요. 해열제 복용 후에도 열이 떨어지지 않으면 교차복용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다른 성분의 해열제를 3시간 간격으로 번갈아 먹이는 방법입니다.

특히, 종합감기약이나 병원에서 처방받아 이미 복용한 약이 있다면 성분을 확인해서 같은 성분이 중복되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합니다.

타이레놀과 부루펜

아이가 아프면 온 집안이 비상상황이 되죠. 그럴수록 당황하지 않고 보호자가 침착하게 행동하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어린이 해열제 종류 및 해열제 교차복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