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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파 효능 7가지

콤한 맛과 달콤한 맛이 함께 공존하며 아삭아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양파. 특히 중국 음식에서는 양파를 빼놓고는 얘기할 수가 없죠. ^^ 양파는 맛이 좋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과 칼슘, 칼륨과 마그네슘 등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돼 있어 탁월한 건강식으로도 인기가 높죠. 양파의 효능 7가지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1. 면역력 강화

양파에는 항산화물질과 비타민C 성분이 들어있어 몸 속 유해 산소를 제거해주고 미네랄 흡수를 증진시켜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양파를 자주 먹으면 알레르기가 완화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항암 작용

양파 속에는 항산화물질 퀘세틴(quercetin)이 들어있는데요. 이 물질은 항암제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퀘세틴은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체내 암세포 성장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3. 심장 건강

양파 속에는 풍부한 황 성분이 들어있어 몸 속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유입시켜 심장이 건강하게 유지되도록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이 외에도 황은 혈액을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질환 예방에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또한 양파껍질에 많은 퀘세틴은 항암작용 뿐만아니라 심장마비를 예방하는 작용도 한다고 하네요.

4. 소화 촉진

중국사람들이 기름진 음식을 먹고 견딜 수 있는 것은 양파때문이라는 얘기도 있는데요. 양파에는 섬유질이 많아 소화 작용을 촉진시켜 장 건강에도 큰 도움을 주고 위궤양 발생 위험도 줄여준다고 합니다.

5. 항염증 작용

양파에 있는 퀘세틴은 항염증 작용도 탁월한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관절염 예방은 물론 천식 치료에도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6. 혈당조절

저희 어머님께서 혈당이 조금 있으신데, 양파가 몸에 좋다고 드시더라고요. 그런데 양파 속에는 체내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시키고 인슐린 생성 보조인자인 ‘크롬’이 풍부하다고 하네요.

7. 골밀도 향상

골밀도가 낮은 분들은 양파를 많이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양파를 자주 섭취한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고관절 골절 위험이 20% 낮다고 하니까요. ^^

어렸을때는 양파를 맵다고만 생각해서 잘 먹지 않았는데, 매콤함 속에 감춰진 달달함이 참으로 매력있는 음식으로 느껴지더라고요. 게다가 영양소가 풍부한 건강음식이라고 하니, 앞으로 건강을 위해서라도 더욱 가까이 해줘야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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