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전문 사이트인 Re/code에 따르면 애플페이가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사파리 브라우저를 통해 터치아이디로 결제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합니다. 이로써 애플페이의 생태계가 훨씬 더 넓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애플페이의 온라인 결제는 올해 말에 선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6월에 개최될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이와 관련된 내용이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로써 세계적인 결제서비스인 페이팔과의 한판 대결도 피할 수 없게 됐는데요. 저도 페이팔을 예전에 써봤지만, 왠지 보안에서 불안한 생각이 들었는데 안전성 면에서는 애플이 더 믿음직스러운 것 같습니다.
아직 우리나라는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지지 않았습니다. 2015년 말 몇몇 금융사와 애플페이의 한국 진출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만 알려졌지만, 현재 시점에서 가능성이 크지 않아 보입니다.
하지만 온라인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면 얘기는 달라지겠죠. 오프라인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하려면 전용 NFC를 사용할 수 있는 단말기가 보급돼야 하는데 그게 하나의 큰 걸림돌이었지만, 온라인에서는 애플페이가 빠르게 자리 잡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우리나라의 인터넷 환경 중에서 가장 불편한 게 각종 증명서 출력이고, 그다음이 인터넷 결제라고 생각하는데요. 깔아야 할 프로그램도 많고 오류라도 나면 인터넷 창을 몇 번이고 다시 켜야 하니까요. ^^; 게다가 입력할 것도 왜 이리 많던지…
어쨌든 애플페이를 사용을 통해 지문인식으로 한 번에 결제가 가능해진다면 무척 환영할 만 할 것 같습니다. ^^
Categories
애플페이로 온라인 웹사이트에서 결제 가능해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