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떨림증상이란 무의식적으로 얼굴이 떨리는 증상입니다. 보통 긴장이나 피로에 의해 일시적인 증상으로 발생할 수도 있지만,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얼굴 신경 이상을 의심해볼 수도 있습니다.
안면떨림증상은 반측성 안면 경련증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불규칙적이고 지속적으로 얼굴 근육이 떨리기 때문에 발생하면 당황스럽고 난처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죠.
보통 10만 명 당 15명의 비율로 발생하는데, 남성에 비해 여성이 2배가량 더 많이 걸리는 질병이라고 합니다.
저도 잠을 못 자거나 스트레스가 쌓일 때 근육 피로로 인해 일시적으로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을 겪어보긴 했습니다. 이렇게 일시적인 경우에도 상당히 당황스럽더라고요. 그런데 눈가 근육이 자주 떨리거나 감기고 입 꼬리가 올라가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더 심각한 안면떨림증상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 상당한 지장을 초래할 수도 있겠죠.
안면떨림증상 치료 방법은 초기에는 근육 이완제나 항경련제 같은 약물이나 보톡스 주사를 통해 떨림을 억제할 수 있지만, 근본적 치료는 수술이라고 하는데요.
안면떨림증상은 심각할 경우 정신장애로까지 악화되고 사회생활에 지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신속한 치료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적절한 진단과 치료가 있을 경우 90% 이상 완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금방 낫겠지 하며 방치하는 것 보다 빨리 병원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게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