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루머, 헤드폰 잭과 듀얼심 장착?

아이폰7에는 헤드폰 잭 대신 블루투스나 라이트닝 잭을 이용해서 이어폰을 연결할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이었는데요. 이로 인해 기존의 이어폰 잭을 원하시는 분들은 불만을 터뜨리기도 합니다. 그런데 아이폰7에도 3.5mm 헤드폰 잭이 존재한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또한, 아이폰 최초의 듀얼심 카드와 256GB의 저장공간이 지원된다는 사진도 함께 등장했는데요.

엔가젯에 따르면 중국 광저우의 스마트폰수리점 록픽스는 아이폰7의 부품 사진이라며 웨이보에 글을 올렸습니다.

아이폰7 이어폰잭
아이폰7 이어폰 잭

4.7인치 아이폰용 라이트닝케이블 어셈블리로 보이는 사진에는 기존 아이폰처럼 여전히 이어폰 잭이 붙어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7에는 듀얼 심카드를 지원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아이폰7에 들어갈 듀얼심 카드 트레이의 부품 사진도 공개했습니다.

듀얼심 지원
듀얼심 카드 트레이

듀얼심을 지원하면 기기 한 대에 전화번호를 2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우리나라는 GSM이 없기 때문에 듀얼심 기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아마도 해외에 거주하거나 해외출장이나 여행을 자주 가는 사람이라면 효용성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듀얼렌즈와 256GB
듀얼렌즈와 256GB 스토리지

그 밖에도 256GB 용량의 샌디스크 메모리칩, 5.5인치용 듀얼렌즈 카메라 모듈도 포함돼 있었는데요. 어느 정도의 신빙성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군요. ㅎㅎ

아이폰7에 대한 무성한 소문은 아이폰이 출시되는 가을 무렵이 되면 어느 정도 윤곽이 드러날 것 같습니다. 물론 우리나라 출시까지는 한 달 이상 시간이 더 걸리겠지만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