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info

쌀벌레 없애는법 3가지와 쌀 보관방법을 알아볼게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흔히 밥심으로 산다고 하는데요. 저는 밥 대신 면을 먹어도 꼭 밥을 한 숟가락은 먹어줘야 속이 든든하더라고요. ㅋㅋ 그런데 밥 속에 쌀벌레를 보았을때의 그 충격과 공포. -_-; 를 경험하면, 자연스레 한 끼 다이어트를 하게 해주죠.

오늘은 특히 자취생들의 주적인 쌀벌레 없애는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쌀벌레는 종류가 몇 가지 있는데요.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쌀벌레는 나방 모양의 화랑곡나방이죠. 크기는 조그만 게 너풀너풀 날아다니면 밥맛이 싹 사라집니다.

쌀벌레는 예방이 최선이지만, 이미 생긴 쌀벌레 없애는법을 먼저 알아볼게요.

첫번째, 햇볕으로 쌀벌레없애는법

쌀벌레가 생긴 쌀을 햇볕이 비추는 곳에 펼쳐놓으면 사방으로 쌀벌레들이 도망갑니다. -_-;
도망가는 쌀벌레를 잡아주고 쌀을 추스려서 다시 모으면 되는데요. 쌀을 햇볕에 너무 오래두면 쌀 속의 수분이 날아가서 맛이 없고 영양분도 빠져나가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두번째, 얼려서 쌀벌레없애는법

쌀의 양이 많지 않다면 쌀을 통째로 냉동실에서 얼려 쌀벌레를 동사시키고 쌀을 씻을 때 떠오르는 벌레를 골라내면 됩니다. 이 때 죽은 쌀벌레는 검게 변하니 골라내기도 쉽겠죠.

세번째, 알코올로 쌀벌레없애는법

먼저 도수가 30도 이상인 술과 화장솜, 작은 그릇을 준비합니다. 솜에 도수가 30도 이상인 술을 충분히 적셔주고, 알콜솜을 그릇에 담아 쌀통 안에 있는 쌀 위에 놓아둡니다. 그 후에 쌀통을 밀봉하고 3~5일 정도 보관해두면 벌레들이 알콜 그릇으로 기어나와 죽는다고 합니다.

그런데 제아무리 쌀벌레 없애는법으로 쌀벌레를 제거한다고 해도 찜찜함은 어쩔 수 없죠. 결국 예방할 수 있는 쌀 보관방법이 중요한데요.

쌀벌레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쌀을 밀봉해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됩니다. 온도가 낮기때문에 쌀벌레가 부화할 수가 없죠. 또는, 페트병을 잘 씻고 말려서 뚜껑을 잘 닫아 그 안에 쌀을 보관해도 좋습니다.

쌀벌레는 특히 온도가 높고 습한 여름철에 자주 발생하는데요. 조금 번거롭더라도 신경써서 벌레가 생기는 것을 막는 게 최선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쌀벌레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