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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 줄여주는 비타민B가 풍부한 음식 3가지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 현대인은 정말 다양한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죠. 이 스트레스를 풀고자 운동도 하고 새로운 취미생활도 개발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비타민B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비타민B 복합체는 ‘항 스트레스 비타민’으로도 불리는데요. 몸의 신진대사를 돕고, 신경계에도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 비타민B 복합체가 풍부한 음식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계란

계란은 풍부한 단백질뿐만 아니라 필수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완전식품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달걀에는 신진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 복합체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 비타민B 복합체는 흰자보다는 노른자에 10배가량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계란 노른자를 많이 먹으면 콜레스테롤로 문제가 되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달걀에는 레시틴이 들어 있어서 이 레시틴이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는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달걀 노른자에는 셀레늄 등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미네랄과 아연 칼슘 등의 무기질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하네요.

2. 표고버섯

표고버섯 역시 비타민B 복합체들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표고버섯에 들어있는 비타민B1은 질병 회복기나 수술 직후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경우에 좋고, 비타민B2 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으로 비타민B2가 부족하면 면역력이 급격히 저하돼 구순염, 성기능 장애 등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또한, 항체와 적혈구를 만드는 데 필요한 성분인 비타민B6 역시 표고버섯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 표고버섯은 저지방에 풍부한 식이섬유로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죠. 게다가 표고버섯은 항종양 효과가 있고 면역력을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연어

연어는 질 좋은 단백질과 비타민B 복합체를 비롯해서 각종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건강식으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연어는 스트레스 해소와 우울증 예방에도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연어에는 오메가-3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항우울 · 항스트레스 물질로 두뇌 화학물질인 도파민과 세로토닌 수치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오메가-3는 관절염의 염증과 통증을 완화해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춰주는 데 좋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연어에 들어있는 칼슘, 마그네슘, 철 등의 미네랄과 트립토판 등의 아미노산 역시 기분을 진정시키는 도움이 되고 칼슘 성분은 수면호르몬인 멜라토닌 생성을 도와 불면증 해소에도 좋다고 합니다.

게다가 연어에는 비타민D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칼슘이 체내에 잘 흡수될 수 있도록 해 뼈 건강에 도움이 되죠.

스트레스로 고통 받고 계시는 분들은 계란과 표고버섯, 연어로 요리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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