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 마스크 증후군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항상 밝게 웃고 있지만 속으로 우울감이 심한 상태를 말하는데요. 겉은 멀쩡해 보여도 속으로 곪는다는 말이 딱 어울리는 증후군 같습니다.
![]() |
울고 싶어도 웃어야만 하는 현실 ㅠㅠ |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어느 정도는 자신의 감정을 숨기고 웃어야 할 때가 있는데요. 보통 감정노동자라고 불리는 서비스업 종사자나 대중 앞에 항상 웃어야 하는 연예인들이 주로 스마일 마스크 증후군으로 고통을 겪는다고 합니다.
화가 날 때 화를 내고, 슬플 때 슬퍼해야 마음의 병이 쌓이지 않는 것인데, 그렇게 쌓이는 것들을 해소할 수 없으니 문제가 발생하겠죠.
스마일마스크증후군 증상은 매사에 의욕을 잃고 식욕감퇴 증상은 기본에 면역체계와 호르몬 분비에도 이상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장기적으로 스트레스를 표출하지 못하면 우울증으로 이어지고 자살 충동까지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스마일 마스크 증후군 극복 방안이 상당히 중요할 수 밖에 없겠죠.
스마일 마스크 증후군 극복 방안으로는 상담치료나 인지행동 치료, 항우울제 복용 등이 도움이 되는데요. 부정적인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하는 방법만 익혀도 상당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가족이나 직장 동료, 친구 간의 원활한 대화를 통한 스트레스를 표출과 활동성이 있는 운동이 스마일 마스크 증후군 극복방법 중 하나라고 합니다.
철저하게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길 강요받는 현대 사회에 서로를 조금 더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스마일 마스크 증후군 극복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