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수영을 하며 물속에 내 몸을 맡기고 있으면, 꿈속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만큼 몽환적인 느낌이 나는데요. 만약, 수영하는꿈을 꾼다면 어떻게 풀이할 수 있을까요? 한 번 정리해보겠습니다. ^^
헤엄을 치려고 아무리 움직여도 움직여지지 않거나 앞으로 나가지 않는 꿈은 어떻게 풀이해야 할까요? 가끔 이런 비슷한 꿈을 꾸는데요. 이 것은 현재 사업이나 소원, 금전, 경쟁 관계, 남녀 관계 등이 불만족한 상태이거나 단기적인 정체 상태에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남녀가 함께 수영하는꿈은 동거 등의 매우 밀접한 관계에 들어가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반면에 동성끼리나 여러명이 헤엄치는꿈은 동업을 하거나 경쟁 관계에 얽매이고 서로 견제해야 할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하네요.
알몸으로 수영하는꿈은 현실에서 자기의 생각과 감정을 누구에게든 스스럼없이 자유롭게 표현하거나 표현하고 싶은 것을 뜻한다고 합니다.
옷을 입은 채 헤엄을 치는 꿈은 어떨까요? 이 꿈은 자연스럽지 못한 모습이나 태도 등을 의미하는 꿈으로 자신의 생각이나 의지, 성격을 지나치게 고집하고 주장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탁한 물에서 헤엄치는 것은 뭔가 건전하지 못하고 건강하지 못한 일과 관련되어 있음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인적이 드문 곳에서 자유롭게 수영하는 꿈은 현재 자신의 삶이 매우 편안하고 순조로워 어느 정도 만족감을 느끼고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합니다.
물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사람을 구해준 꿈은 열심히 일하지만, 그만큼의 보람을 느끼지 못하고 마음 상하게 되는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하네요.
물살이 센 강에서 허우적거리며 수영을 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매우 위태로운 상황을 상징하는 것으로 남의 간사한 꼬임에 빠져 물질적, 정신적 손해를 보게 되거나 질병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수영하는꿈, 헤엄치는꿈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