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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이 타들어가는 고통,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과 예방수칙!

는 과음을 하고 나면 위산이 역류하는 불쾌한 느낌이 자주 들더라고요. 그런 증상이 있고 나면 그날은 밥을 먹을 생각도 안 들고, 속이 쓰려서 불편감을 크게 느끼게 됩니다.

고기나 술, 커피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 외에도 라면이나 자장면 같은 면 음식도 주요 원인이라고 하네요. ㅎㄷㄷ

역류성 식도염이란 위 속 음식물이 식도로 역류하지 않도록 식도 끝에는 괄약근이 있는데, 이 괄약근의 힘이 약해져 위산이 역류하고 식도가 상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위식도역류질환이라고도 부르더라고요.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

전형적인 증상은 가슴쓰림과 산역류인데요. 속이 쓰리고 아프며 더부룩한 느낌이 들기도 하죠. 그리고 가슴통증이나 수면장애, 소화불량을 겪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만성기침이나 쉰 목소리, 천식 등의 증상을 나타내는 분도 있다고 하니, 위식도역류질환의 증상은 참으로 다양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

기름진 음식이나 술을 마시면 이 괄약근의 힘이 약해진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자극적인 면 음식, 라면이나 자장면, 혹은 짬뽕 같은 음식이 위식도역류질환의 위험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이 무서운 이유는 수십 년 이상 식도염이 지속하는 경우 식도암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이죠.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면 위산 분비 억제제를 투여해 치료하지만, 근본적인 생활습관 개선이 중요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예방수칙

과식과 취침 직전 음식 섭취를 피하고 기름진 음식이나 카페인 음료, 탄산음료 등은 역류성 식도염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흡연도 위식도역류질환의 주요 위험인자라고 합니다.

결론은 자극적인 음식과 몸에 무리를 줄 수 있는 식습관을 개선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습니다. 금연과 금주도 필수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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