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info

셀룰라이트 원인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이제 바야흐로 봄이 돌아왔습니다. 사람들의 옷차림은 점점 가벼워지고, 겨우내 추위로 꽁꽁 싸맸던 부위의 노출이 시작되는 계절입니다. 날이 더워지면 시원하게 혹은 파격적으로 드러낸 부위가 여름을 실감케 합니다.

하지만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다가올수록 걱정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일명 셀룰라이트로 불리는 것들인데요. 특히 팔뚝과 허벅지, 엉덩이 등에 울퉁불퉁하게 올라온 셀룰라이트는 경계해야 할 대상 1순위죠.

여성들의 여름철 공공의 적, 셀룰라이트 원인은 과연 무엇일까요?

셀룰라이트는 지방세포를 둘러싼 바탕질에 독소와 염증이 쌓이면서 바탕질이 딱딱해지고 부풀어 올라 생기게 되는데요. 피하지방의 지방조직이 과도하게 부풀고 몰려들어 지방층 위의 피부층까지 형태를 우둘두툴하게 만들어 미관상 좋지 않습니다.

셀룰라이트 원인으로는 비만, 근육의 과도한 사용, 새는 장 증후군, 여성 호르몬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흔히 셀룰라이트의 가장 큰 원인을 비만으로만 생각할 수도 있는데, 비만일때 생기는 지방형 셀룰라이트도 있지만 다른 원인이 더 큰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셀룰라이트는 단순히 지방이 뭉쳐 생긴 것이라기 보다는 독소와 염증으로 인한 질환의 일종이기 때문이죠.

평소에 자세가 좋지 않으면 특정 근육조직이 과도하게 사용되어 변성과 염증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주변 피하지방층의 바탕질까지 변질돼 셀룰라이트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새는 장 증후군이란 장 점막의 균열 사이로 각종 독소나 찌꺼기가 스며드는 증상으로 바탕질에 독소와 노폐물이 축적되어 자연스레 셀룰라이트가 생기기 쉬운 환경이 된다고 합니다.

여성호르몬은 지방을 생성하고 지방 부종을 발생시키기도 하는데요. 이 역시 셀룰라이트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남성의 경우에는 호르몬 등이 원인으로 셀룰라이트가 잘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남성분들은 그나마 다행이라고나 할까요? ^^;

셀룰라이트는 18세부터 35세 사이 여성 중에서 90% 이상이 가지고 있을 정도로 흔한 질환이라고 합니다. 한번 생기면 저절로 없어지지 않고 계속 진행된다고 하니 더 무섭죠. ㅠㅠ

셀룰라이트는 식습관을 포함한 생활습관의 개선으로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말 그대로 개선되는 효과일뿐 저절로 완치되기는 어렵다고 하니, 증상이 더 심해지기 전에 병원을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셀룰라이트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랄게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