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0대 슈퍼푸드 호두의 효능

어렸을 때 정월 대보름 아침이 되면 잠결에 입속으로 뭔가가 들어옵니다. 부모님께서 이 다치지 말라고 부럼으로 주로 땅콩을 입에 넣어주셨지만, 나중에 꼭 호두의 껍떼기를 깨서 주시더라고요. 호두는 머리 좋아지라고 주셨나 봅니다. ^^ 하지만 어린 나이에 아직 호두의 깊은 맛을 모르던 저는 씁쓸한 호두 맛이 영 달갑지가 않았답니다. ㅎㅎ

하지만 호두는 영양 만점 매력 덩어리 견과류죠! 오늘은 브레인 푸드라고 불리는 호두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호두 껍데기

아이를 위한 음식!

호두에는 불포화지방산과 DHA가 많이 들어 있어 두뇌발달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부모님께서 어린 자녀한테 꼬박 챙겨주는 간식으로 인기가 높은데요. 학생이나 수험생을 둔 집이라면 호두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죠. ㅎㅎ

어르신을 위한 음식!

호두는 건망증과 치매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호두에 오메가3 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ALA)이 들어 있어 알츠하이머병의 원인 물질이 뇌에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제가 어렸을 때 부모님께서 호두를 저한테 주셨듯이 이제는 제가 부모님께 호두를 권해 드려야겠어요. ㅎㅎ

호두

건강을 위한 음식!

호두에 풍부하게 함유된 섬유질, 항산화제, 불포화지방산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므로 혈압이 높으신 분들은 자주 챙겨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호두에는 멜라토닌 성분까지 있는데, 이 멜라토닌 성분이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해주는 호르몬이기 때문에 호두가 불면증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또한, 불포화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이처럼 호두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될 만큼 영양 만점의 대표적인 건강식품인데요. 다만, 한가지 주의하셔야 할 점은 호두는 열량이 100g당 650㎉로 높은 편이라 일일 권장량인 8알을 넘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아웅. 근데 이 글을 포스팅 하는 동안에도 입이 근질근질하고 출출한 게 호두과자가 급 땡기네요. ^^ 간만에 호두로 간식을 준비해야겠어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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