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비행기를 타고 짜릿하게 이륙할 때가 가장 기분이 좋은 것 같아요. 여행이든 출장이든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곳으로 향하는 설레임이 묘한 긴장감과 기대감을 주기에 충분한데요. 꿈속에서 비행기를 타는 꿈은 어떻게 해석해야 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본적으로 비행기가 꿈속에서 상징하는 바는 자신의 소망이나 충동, 혹은 신분상승이나 세력, 만족감, 공격 등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 내용을 염두에 두고 비행기 꿈해몽을 알아보겠습니다.
꿈 속에서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했다면 어떤 해몽이 가능할까요? 꿈속 상황에서 느낀 감정 상태에 따라 풀이가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만약, 비행기를 타고 가는 상황에서 기분이 불안하고 초조했다면 현재 자신의 신분이 불안한 상황이고, 기분이 안정되고 편안했다면 자신의 신분이 안정된 상황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취직을 하게 될 때도 비행기를 타는 꿈을 꿀 수 있고 소원을 이룬 것 역시 비행기를 탄 것으로 상징될 수 있다고 하네요.
꿈 속에서 비행기가 지상을 공격하고 도시 등을 폭격하는 것을 보았다면 현실에서 자신 주변의 상황이나 업무, 이념이나 사상 등이 바뀔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폭격기는 자신 내면의 욕구를 드러낸 것이라고 하네요.
비행기가 화재를 발생하며 추락하는 꿈은 예지몽일 경우는 꿈 그대로 추락 사고를 당할 징조라고 하는데요. ㅎㄷㄷ 만약 상징몽이라면 비행기가 불을 뿜으며 추락하는 경우엔 좋은 징조로서 행운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예지몽이라면 정말 무섭겠어요. ~.~
비행기가 검은 연기에 휩싸여 추락하는 꿈 역시 예지몽일 경우는 꿈 그대로 추락 사고를 당할 수 있고, 만약 상징몽이라면 흉몽이라 매사에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같은 추락하는 비행기라도 불을 뿜느냐 연기를 뿜느냐에 따라 확연한 차이가 있군요.
하늘에 비행기가 수십대 날아다니면서 공중전을 펼치는 꿈을 보았다면 현실에서 자신의 일이 꼬여 머리가 복잡해지게 되고 두통이 찾아올 징조라고 하네요.
하늘에 비행기가 수십 대가 무리지어 편대비행을 하고 있다면 자신의 일이 정리되고 일이 순탄하게 잘 풀리게 된다고 합니다.
대통령이나 고위층의 전용기를 탄 꿈이었다면 좋은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한 길몽이라고 합니다. 직장에서 승진하거나 고위층으로 신분상승이 있게 될 징조라고 하네요.
그런데 생각해보면, 예전에 비행기가 개발되기 전에는 비행기타는꿈도 없었겠죠? 꿈해몽도 시대와 세월이 변함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이겠죠.
지금까지 비행기 관련된 꿈의 해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