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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질너트 효능? 셀레늄의 보고!

피로회복에 제격, 브라질너트 효능

요즘 날씨가 살랑살랑 봄바람이 불어서 그런지 점심식사만 하고나면 몸이 축~ 늘어지고 맥을 못추겠더라고요. ㅠㅠ 그런데 브라질 너트가 현대인을 괴롭히는 지긋지긋한 만성피로를 잡아주는데 효과만점이라고 하더라고요.

오늘은 브라질너트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실 현대인이 만성피로 없는 사람이 얼마나 있겠습니까? 많이 자도, 많이 쉬고 잘 먹어도 피곤하기는 마찬가지더라고요. 근데 피로가 만병의 근원이라는 사실! 간단히 넘어갈 수 없는 이유죠. 피로가 쌓이면 만성 두통부터 치매나 암까지 모든 병의 근원이라서 관리를 안해줄 수가 없는데요. 약도 좋지만 음식으로 다스릴 수 있다면 그보다 더 좋은게 있을까요? ^^

브라질너트는 만성피로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잡아주는 셀레늄이 100g 당 1817㎍나 들어있다고 합니다. 어느정도인지 선뜻 감이 오지 않는데요. 굴이 77㎍, 참치가 90.6㎍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정말 어마어마하게 들어있죠? ㅋㅋ 셀레늄의 하루 섭취 권장량이 50~ 200㎍ 사이라고 하는데요. 브라질너트 두알에 들어있는 셀레늄 함량이 75㎍라고 하니 단 몇알로도 하루 섭취 권장량을 채우기에 충분하다는 사실!

이 활성산소는 활성산소는 사람이 호흡을 하는 과정에서 몸속에 들어간 산소가 산화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유해산소를 뜻하는데요. 브라질너트를 많이 섭취하면 활성산소를 중화시키고 해독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브라질너트에는 식이섬유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주고 구리와 마그네슘, 아연 등도 풍부해 전립선암 예방과 생식기능 유지 및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브라질너트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견과류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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