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야구 월드시리즈 준우승, 우리나라 역대 성적은?

우리나라의 리틀야구 대표팀이 월드시리즈 준우승을 차지했다고 합니다. 리틀야구라고 하면 조금 생소할 수도 있는데요. 전 세계 리틀야구의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라고 볼 수 있습니다.

리틀야구 월드시리즈 준우승
리틀야구 월드시리즈 준우승의 쾌거를 이룬 대표팀

매년 8월,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에 위치한 하워드 라마드 경기장에서 대회가 개최되는데 미국지구와 국제지구로 나눠 각 지구 우승팀이 맞붙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대한민국 리틀야구 대표팀, 월드시리즈 준우승의 쾌거

우리나라의 리틀야구 대표팀은 2016 리틀리그 월드시리즈 결승전에서 미주 우승팀 뉴욕 엔트웰에 1-2로 석패해 월드시리즈 준우승에 머물러야 했습니다.

역동적인 투구

역동적인 투구
역동적인 투구

뉴욕 엔트웰이 4회 말 1,3루 찬스에서 적시타를 터트려 선취점을 뽑았고, 이어진 2,3루 위기에서 우리팀의 실책이 겹쳐 3루주자의 득점을 허용했는데요.

우리나라는 곧바로 이어진 5회 초 이유민 선수의 솔로 홈런으로 1-2로 추격을 했으나 6회까지 진행된 경기에서 추가점을 뽑지 못해 안타깝게도 석패를 했다고 합니다. ㅠㅠ

번트

역대 우리나라 리틀야구 월드시리즈 성적

우리나라는 1984년 처음 참가, 극동예선에서 강호 일본과 대만을 이기고 첫 진출권을 따냈다고 하는데요. 이후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전승으로 우승하는 업적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이듬해 1985년에도 우리나라 대표팀은 다시 한 번 2회 연속 전승 우승이라는 금자탑을 쌓아올렸는데요. 그 이후 우리나라 리틀야구는 한동안 월드시리즈와 인연이 없는 듯 했습니다. 하지만 2014년도에 29년 만에 월드시리즈 진출권을 따내고 역시 전승 우승의 위업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수비

그동안 우리나라의 어린 야구 꿈나무들이 세계 무대에서 보여준 실력은 정말 놀라웠던 것 같습니다.

올해 치러진 아시아·태평양&중동 대회 결승전에서는 대만을 7대6으로 꺾고 세계리틀야구 월드시리즈 출전권을 당당하게 획득했습니다. 참고로  리틀야구 팀이 200개 이상인 일본이나 호주는 예선을 거치지 않고 자동으로 본선에 진출할 수 있지만, 우리나라는 팀 수가 적어 예선을 거쳐야 한다고 하는데요. 그러한 상황에서 일궈낸 월드시리즈 준우승이기 때문에 더욱 값진 것 같습니다.

월드시리즈 준우승
월드시리즈 준우승 축하합니다!

비록 안타깝게 패했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해 월드시리즈 준우승을 일궈낸 한국 리틀야구 대표팀이 정말 자랑스럽네요. 앞으로 우리나라 프로야구의 밑거름이 되고, 미국 메이저리그로도 진출할 재목들로 성장해 나가길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