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info

딸기잼 칼로리, 절대 만만하지 않네요.

바쁜 아침에 밥 대신 간편식을 챙겨드시는 분 많이 계시죠? 저 역시 아침으로 밥을 안 먹은지 꽤 오래 되었는데요. 저는 주로 빵을 구워서 잼이나 크림치즈 등을 발라서 먹어요.

처음에는 밥 대신 빵이나 콘푸레이크를 먹으면 다 먹고 나서도 먹은것 같지 않고, 헛헛한 느낌이 들었는데요. 시간이 지나고 나니 몸이 적응했는지, 나름 든든하고 편하더라고요. 근데 문제는 생각보다 많이 먹게 된다는 것. ㅠ

딸기쨈 바른 빵에 우유나 커피를 곁들여 먹다보면, 술술 넘어가더라고요. ㅋㅋ 처음에 구운 빵은 다 먹고 또 구워서 먹고 있는 저를 발견하곤 한답니다.

그래서 과연 딸기잼 칼로리가 얼마나 될까? 찾아봤더니…

딸기잼 칼로리는 작은 스푼으로는 약 15kcal, 큰 스푼으로는 약 50kcal정도 된다고 하네요. 저 같은 경우는 식빵 한장에 큰 스푼으로 한 숟갈 듬뿍~ 퍼서 바르기 때문에 만만한 칼로리가 아니네요… ㅠㅠ 게다가 딸기잼 칼로리 외에 식빵 칼로리도 더해야겠죠.

식빵은 1장에 약 120kcal라고 하니까, 식빵 한장에 딸기잼을 바르면 칼로리가 170kcal 이상 되겠네요. ㅎㄷㄷ 여기에 저는 아침에 기본으로 2장, 출출하다 싶으면 3장은 먹으니 이거 만만치 않은 칼로리네요.

공기밥 한그릇의 칼로리가 약 300kcal을 넘어가니까, 식빵 두장에 딸기잼을 발라서 먹으면 대략 밥한공기랑 맞먹는군요. 앞으로 참고해서 적당하게 먹어야겠습니다. ㅋㅋㅋ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