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info

돌아가신 할머니꿈 할아버지꿈을 꿨다면? 조부모꿈 해몽!

저는 어렸을 때 할머니가 키워주신 적도 있어요. 그만큼 할머니와의 관계가 각별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지금은 비록 돌아가셨지만, 손주들 사이에서 저를 유독 예뻐해주셨거든요. 가끔은 할머니가 많이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ㅠㅠ

그래서 할머니를 꿈에서라도 만나뵙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만약 할머니가 꿈 속에 나타나시면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오늘은 할머니 할아버지가 꿈에 나타나는 조부모꿈 해몽에 대해 공부해보겠습니다. ^^

일반적으로 꿈속에서 조부모는 실제 할머니와 할아버지를 뜻하기도 하지만 권위있는 윗사람을 상징하기도 한답니다.

꿈속에서 할아버지 할머니 댁을 방문하는 꿈은 조부모님 생존과 관계없이 지금의 자신과 주위를 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신호라고 합니다. 나의 마음가짐, 처한 상황 등을 차분히 점검하고 짚어가는 게 중요하다고 하네요.

할아버지나 할머니께서 농사를 열심히 짓고 계신 꿈은 현재 자신이 너무 안이하고 게으르고 노력이 부족하지 않은지 되돌아보라는 암시라고 합니다. 여담이지만 저희 할아버지와 할머니도 참 부지런히 농사를 지으셨죠. ㅠㅠ

꿈속에서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보인 꿈은 실제 조부모와 같은 윗사람이나 친척어른, 원로 등 같이 권위 있는 윗사람과 관련된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한다고 하네요.

돌아가신 할아버지나 할머니가 꿈에 자주 나타나는 것은 무언가 중요한 조언을 해주거나 미래에 닥칠 일들을 알려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꿈 속에서 돌아가신 조부모의 태도나 표정, 그리고 말씀하신 내용을 잘 생각해서 조심해야겠죠.

꿈 속에서 할머니나 할아버지가 장롱 속에 앉아 계신 꿈은 죽음이나 새로운 탄생을 암시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할아버지나 할머니가 주머니에서 무언가를 꺼내어 자신에게 건네주었다면 이는 유산 상속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가보, 금은보석, 통장 등 값진 물건을 받았다면 금전적으로 좋은 운세라고 합니다. 하지만 물건을 받고 실망스러웠다면 반대로 빚이 늘거나 어려움이 생길 수도 있닥 하는군요. 평소에 감사한 마음을 가져야겠습니다. ㅎㅎ

꿈 속에서 할아버지나 할머니가 걱정스런 얼굴로 자신을 바라보았다면 이는 신상의 이변이 생길 수 있는 꿈이라고 하는데요. 예기치 못한 사고에 대비해야겠습니다.

돌아가신 조부모가 풀이나 풀 뿌리를 절구에 넣고 찧는 것을 본 꿈은 부모님이 병에 걸리시거나 몸이 쇠약하게 되어 약을 먹어야 될 것을 암시한다고 하네요. ㅠㅠ

꿈 속에서 할머니나 할아버지를 뵈러 갔는데 이미 돌아가셔서 안계셨다면 자기 자신을 돌아보라는 경고의 의미거나 잊었던 금전이나 약속, 애정 등을 다시 생각하라는 암시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돌아가신 할아버지나 할머니가 빙그레 웃음을 지으셨다면 이는 부모나 직장의 상사, 학교의 선생님으로부터 불쾌한 일을 당하거나 꾸지람을 들을 것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웃으셨는데 오히려 좋지 않은 꿈이군요…

돌아가신 부모나 할아버지가 소를 끌어다 집안에 매는 것을 본 꿈은 가정에 식구가 늘어날 징조로서 아내나 며느리를 맞거나 외부에서 재물이 들어오기도 한다네요.

꿈 속에서 할아버지가 소를 몰고 밭을 갈러 나가시는 것을 보았다면 새로운 사업에 착수하거나 동업자와 사업상의 어떤 문제를 조정해야 하는 일이 곧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돌아가신 할머니나 어머니가 독에 쌀이나 잡곡 등을 부어주는 꿈을 꿨다면 집안에 물질적으로 풍요로움이 있고 재물과 돈이 들어오게 될 것을 암시하는 횡재수의 꿈이라고 합니다.

할머니가 장을 담그는 꿈 역시 물질적으로 풍요롭고 집안에 먹을 것이 풍부해지게 됨을 암시하는 길몽이라고 하네요.

꿈 속에서 할아버지가 반지를 손에 끼워 주었는데 손에서 광채가 났다면 이는 주로 아들을 낳을 태몽이라고 하는데요. 아이가 커서 큰 인물이 될 것임을 알려주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가끔은 그리운 사람을 꿈속에서라도 보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저는 특히 저를 사랑해주셨던 할머니가 더욱 보고 싶군요. ㅠ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