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확천금까지는 아니더라도, 돈을 많이 벌면 참 좋겠죠? 현실에서 이루기 어렵다면 꿈속에서라도요. ㅋㅋㅋ 꿈속에서 돈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되면 실제로 돈복이 들어오는 꿈일까요? 아니면 꿈과 현실은 반대라 손해를 보는 운일까요?
오늘은 돈 꿈해몽을 알아보겠습니다. ^^
돈이나 금전과 관련된 꿈의 상징은 내용에 따라 풀이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같은 돈이라도 동전보다는 지폐가 좋고, 지폐일 경우에도 새돈이 좋다고 하네요. 또한, 한 두 장의 지폐보다는 뭉칫돈 꿈을 꾸는 게 더 좋다고 합니다. 참 재미있죠? ㅎㅎ
돈을 다른 사람에게 나누어 주는 꿈을 꾸면 흉몽으로 친척이나 친구간에 말다툼이 일어나거나 송사가 일어날 징조라고 합니다.
경마나 복권 등에 큰 돈을 얻은 꿈은 타인으로 인한 근심과 장애가 생길 수 있는 흉몽이고, 돈을 날리는 꿈은 오히려 이득이 생기고 원하던 일이 이루어질 징조라고 합니다. 또한, 경마에 돈을 걸었다가 손해를 입고 아쉬워하는 꿈 역시 재물과 복이 들어오게 되는 꿈이라고 하네요.
하늘에서 동전이나 지폐가 몇 개 떨어지는 꿈은 우환이 발생하는 흉몽이라고 합니다.
하늘에서 빛을 내는 동전이 우박처럼 쏟아지는 꿈은 엄청난 행운의 예지몽으로 관운, 승진운, 횡재수 등을 암시하며 재물이 창고에 쌓일 징조라고 하네요.
누군가에게 수표를 받았는데 백지처럼 비어 있는 꿈은 만약 사업주가 꾸었다면 적자가 누적되고 사기를 당할 수도 있으며 어떤 일에 대한 자신의 예측이 빗나가 계획을 중간에서 수정해야 한다고 합니다.
사장이 되어 직원들에게 월급을 주는 꿈은 금전 손실이나 재난에 대한 예지몽이라고 하는데요. 이성에게 월급을 지불하고 있다면 그 이성을 손아귀에 넣고 싶다는 지배 소망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조심해야겠네요. ㅋㅋ
직장 상사나 친척으로부터 지폐 뭉치를 받는 꿈은 승진과 사업 번창, 가정적인 안정이 예시된 길몽이라고 합니다.
빌린 돈을 갚거나 뇌물로 받은 보석이나 돈을 되돌려 보내는 꿈은 금전상의 이득이 증가하고 근심이 해소될 행운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돈을 세는 꿈 혹은 저금하는 꿈은 갑작스러운 지출이 있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월급 받은 돈을 세는 꿈은 불쾌한 사건을 겪게 될 암시라고 하는데요. 여성의 경우 회사원도 아닌데 월급을 받는 꿈이었다면 유부남과 불륜의 사랑에 빠질 징조라고 합니다.
돈더미에 깔리는 꿈은 서류관계의 문제가 악화되어 힘든 일을 겪게 되거나 혹은 진짜 돈더미에 깔리는 것처럼 큰 부자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돈이 있는 지갑에서 돈을 넣고 꺼내는 꿈은 강한 성적인 소망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반대로 지갑이 비어 있는 꿈은 이성과의 그럴듯한 연애를 못 하는 데 대한 외로움을 호소하고 있는 것이라고 하네요. ^^
만약 지갑이 못 쓰게 파손되거나 분실 또는 도둑을 맞아 잃어버리는 꿈은 재물이나 이익의 손실이 발생하고 경영하는 일이 순탄치 못하고 부부나 연인과의 불화, 갈등 내지 다툼이 빚어지게 될 징조라고 합니다.
그러고 보니 저는 지금까지 돈과 관련된 꿈은 아직 못 꿔본 것 같은데요. 마음대로 꿀 수만 있다면 새 지폐로 뭉칫돈을 받는 꿈을 한번 꿔보고 싶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