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팍팍한 경제살림에 돈이 하늘에서라도 뚝! 하고 떨어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ㅋㅋ 꿈속에서라도 돈줍는꿈을 꾼다면 잠깐은 행복할 것 같은데요. 오늘은 돈꿈 해몽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꿈에서 돈은 같은 돈이라도 지폐가 동전보다 좋고 지폐라도 빳빳하고 깨끗한 신권이 더 좋다고 합니다. 게다가 돈의 액수가 크고 뭉칫돈이 행운을 가져온다고 하네요.
재물을 얻거나 돈줍는꿈은 예지몽일 경우 가업이 번창하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길몽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겨울철에 동전을 줍는 내용의 꿈이었다면 불길한 일이 생길 징조이므로 조심해야 한다네요.
금화를 많이 얻게 되거나 줍는 꿈은 현실에서 훌륭한 사람을 만나거나 직장에서 승진할 수도 있고 명예를 얻게 되며 재물을 얻게 될 것을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길에서 동전 몇 개를 줍는 꿈은 근심 걱정이 생기거나 남과 싸울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새 지폐로 된 돈줍는꿈은 취직이나 아르바이트 자리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하는데요. 간혹 지폐가 편지를 상징하는 경우도 있으니 새로운 소식을 듣는 풀이도 가능합니다.
돈더미에 깔리는 꿈은 서류관계 문제가 악화되어 근심걱정으로 숨이 막힐 만큼 답답하고 힘든 일을 겪게 되거나 유산상속을 받아 부자가 되는 두 가지의 꿈풀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월급을 받은 돈세는꿈은 불쾌한 사건을 겪게 될 암시라고 하는데요. 특히 여성의 경우 회사원도 아닌데 월급 받는 꿈이었다면 유부남과 불륜의 사랑에 빠질 수 있다고 합니다.
사장이 되어 직원들에게 월급을 주는 꿈은 금전 손실이나 재난에 대한 예지몽으로 이성에게 월급을 지급하고 있다면 그 이성을 손아귀에 넣고 싶다는 지배 소망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돈세는꿈과 돈줍는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밤에는 꿈에서라도 빳빳한 새 지폐 다발을 만져보고 싶군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