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info

당조고추 효능, 혈당관리와 체중관리를 동시에!

당조고추 효능, 혈당관리와 체중관리를 동시에!

저희 어머님은 당뇨가 있으세요. 그래서 평소에 혈당관리를 하신다고 음식조절과 운동을 꾸준히 하시는데요. 자식된 입장에서 이것저것 당뇨에 좋은 음식을 찾아보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당조고추 효능이 혈당관리에 좋다고 하네요!

오늘은 당뇨병 환자에 좋은 당조고추 효능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병 환자들은 혈당을 조절하고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기 위해 가공되지 않은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건강관리에 좋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죠.

그런데 바로 당조고추에 함유되어 있는 AGI성분(alpha-glucosidase inhibitor)이 당뇨 환자의 탄수화물 흡수율을 저하시켜 혈당 상승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내장지방을 감소시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니 체중관리가 필수인 당뇨병 환자에게는 참 좋은 식재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뇨에는 일반적으로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이 혈당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예를 들면, 사과나 수박, 바나나 등이 그렇죠. 그리고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이 췌장 세포들을 자극해 인슐린 생성을 원활하게 하도록 돕고 콩의 레티신 성분이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및 혈관 속 지방 감소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선진국 병이라고 일컬어지는 당뇨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이 정말 많지만 당뇨를 완치할 수 있는 치료법이 아직 개발되지 않은 상황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따라서 올바른 식습관과 규칙적인 생활을 통해 당뇨병을 개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만약 혈당이 높다면 당조고추 효능으로 당뇨를 관리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우선 저희 어머니한테 권해드려야겠습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