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에 맑은 공기를 불어넣어주고 단단한 목재를 제공해주며 땔깜으로도 유용하게 쓰이는 나무. 그렇다면 나무꿈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오늘은 나무꿈해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밀림이나 정글에 들어가 울창한 나무 모양을 바라보는 꿈은 생각과 야심은 있어도 실력이 뒷받침되지 못한다는 것을 뜻한다고 하네요.
살아 있는 나무에 물을 주는 꿈은 발전과 성장, 갱신이나 도움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큰 나무가 뿌리째 뽑혀 있는 것을 본 꿈은 직장이나 단체에서 은퇴하거나 사업이 중단되어 어려움을 겪게 될 징조라고 하는군요.
톱이나 도끼로 나무를 베어 가구를 만들거나 목재로 사용하는 쓰는 꿈은 어려움 끝에 행운이 오고 만약 여성이라면 결혼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집 안에 소나무 등의 나무가 자라나는 꿈은 신체적으로 컨디션이 좋고 장수하게 될 것을 뜻하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나무가 뿌리까지 뽑힌 채 공중에 떠 있는 것을 본 꿈은 심신의 건강이 악화될 조짐으로 건강에 신경쓰는 게 좋겠네요.
나무에 벼락이 떨어지거나 나뭇가지가 번개에 맞는 꿈 역시 좋지 않은 흉몽인데요. 갑작스러운 사고나 부상을 당하거나 큰 병에 걸릴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나무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생명이 움트는 나무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됩니다. 자동차로 고속도로를 달리다보면, 먼 산세를 초록으로 물들인 나무의 아름다움에 잠시 넋을 잃고 바라보게 되는데요. 산이 많은 우리나라의 매력이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