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만 되면 어디선가 솔솔 피어오르는 발 냄새 때문에 곤란을 겪은 적이 있으신가요?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장소에 가게 되면 왠지 모르게 위축되는 기분도 드는데요. 특히 다한증이 있는 사람은 발 냄새도 더 심하더라고요. ㅠㅠ 바로 땀에 젖은 발은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향기의 원인이 되는데요. 피부와 신발에 있는 세균이 땀과 더불어 지독한 악취를 풍기는 산성의 부산물을 만들어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
사진만으로도 냄새가 나네요. ㅠㅠ |
발을 잘 건조하는 것만으로도 발 냄새를 줄일 수 있는데요. 효과적인 발 냄새 해결 방법 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 식초
식초는 살균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대야에 물을 넣고 적당량의 식초를 탄 뒤 1주일 동안 매일 30분씩 발을 담그면 발 냄새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2. 소금물
소금은 피부에서 습기를 제거해 피부에 사는 세균의 양을 줄인다고 하는데요. 따뜻한 물에 소금을 넣은 후 2주 동안 매일 20분가량 발을 담그면 발 냄새를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운동으로 땀이 찬 발은… ㅠㅠ |
3. 녹말가루
요즘은 발 냄새를 없애주는 스프레이나 가루약 등을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가 있는데요. 사실 옥수수를 갈아서 만든 녹말가루로도 습기를 제거해 냄새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홍차
홍차 속에 있는 산은 땀구멍을 닫게 해 땀의 양을 줄여주고 홍차는 자연 항생제로 발에 있는 세균을 퇴치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홍차 티백 2개를 물에 넣고 15분 동안 끓인 후에 찬물을 섞어 발을 30분 정도 담그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양말
나일론 같은 화학 섬유는 금방 습기가 차서 발 냄새에 쥐약인데요. 면 소재의 양말은 공기가 통하게 해 발이 숨을 쉴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땀을 많이 흘리시는 분들은 면으로 된 양말을 신어주고 여건이 된다면 중간에 새 양말을 갈아신으면 발냄새 제거에 큰 도움이 되겠죠!
부츠 역시 발냄새의 원흉이죠. |
발 냄새로 곤란을 겪고 계신 분이라면 남들보다 조금 더 부지런하게 관리하는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 발 냄새 없애는 5가지 방법으로 상쾌한 발 관리 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