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info

급속충전소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테슬라의 시스템

상상하면 현실이 되는 테슬라의 매력. 많은 이들을 열광케 하는 원동력이 아닌가 싶은데요. 테슬라는 슈퍼차저(급속충전기) 현황을 차안의 터치스크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전기자동차는 상대적으로 긴 충전시간과 충전소의 부족이 큰 약점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테슬라는 보통 20분 이상이 걸리는 충전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충전 과급기의 용량을 꾸준히 늘려왔고, 충전이 다 끝난 후에도 차량을 방치해 놓는 얌체 운전자로 인해 슈퍼차저 주차요금 수수료 정책을 도입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도입한 충전소의 빈 자리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의미에서 충전편의성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충전소에 가기 전에 충전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면 운전자가 조금 더 능동적으로 충전을 결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테슬라에 따르면, 차량내 터치스크린을 통해 충전소 빈 공간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데요. 만약, 충전소 내부에 총 8기의 슈퍼차저 중에서 3기가 충전중일 경우에는 차량 내부에 있는 터치스크린에 빨간색으로 표시되며, 대기중일 경우에는 흰색으로 표시된다고 합니다. 슈퍼차저 주변에 있는 편의시설과 무료 와이파에 제공 등의 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요.
자신이 갖고 있는 핸디캡 마저 장점으로 승화할 수 있는 테슬라의 아이디어와 실천력이 바로 전 세계 테슬라 오너를 열광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