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뚫기와 신경통의 상관관계는?

요즘은 남자들도 귀를 뚫거나 피어싱을 하는 경우를 흔하게 볼 수 있는데요. 예전에는 남자가 귀걸이를 한 모습을 지금처럼 쉽게 볼 수는 없었죠. 예전에 저희 친척 중 한 명이 귀를 뚫었길래 물어보니, ‘귀를 뚫으면 신경통에 좋다길래’라고 대답하더라고요. 정말 신경통이 있어서 뚫은 것인지 귀 뚫은 게 머쓱해서 그랬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그런 얘기는 예전부터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귀뚫기와 신경통

그렇다면 신경통이 있을 때 귀를 뚫으면 정말로 치료 효과가 있을까요?

귀를 뚫거나 피어싱을 하게 되면 귀에 자극이 되기 때문에 그 자체가 통증을 완화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신경통은 팔다리가 아픈 것부터 머리가 아픈 것까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머리가 아프면 귓불을 만져주는 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허리가 많이 아프면 귓바퀴를 만져서 특이하게 아픈 부위를 자극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귀를 뚫는다는 게 충분한 소독과 위생상태를 보장하지 못한다면 가려움증과 진물 등의 피부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으니 조심해야겠죠. 특히 피부가 부풀어 오르는 켈로이드성 피부를 가진 환자의 경우에는 귀를 뚫으면 흉터가 커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저도 켈로이드와 비슷한 비후성반흔 피부를 갖고 있어서 어깨 부위에 상처가 나면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귀걸이

아무리 귀뚫기가 신경통에 효과가 있다고 해도 심각한 증상에는 병원을 찾는 게 더 좋아 보이는군요. ^^; 하지만, 만약에 피어싱이나 귀걸이를 하더라도 부작용을 생각해서 불법시술은 반드시 피해야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