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박정희 동상? 지금 제정신인가??

박정희 대통령 기념재단이 광화문 박정희 동상 추진 계획을 밝혔습니다. 지금 이 시국에 그게 가당키나 한 것인지, 재단 관계자는 도대체 무슨 생각인지 모르겠네요.

온 나라를 집어삼킨 최순실 게이트가 박근혜 게이트로 번지고 있는 현 상황에서 광화문 박정희 동상이 웬말입니까??

현재 광화문 광장에는 이순신 장군과 세종대왕의 동상이 세워져 있죠.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광화문 광장에서 우리나라의 위인들을 직접 보여주고 설명해줄 수 있어 뿌듯했는데요. 만약, 박정희 동상이 들어오면 앞으로 어떤 설명을 해줘야 할까요?

“우리나라에서 독재정치를 했던 대통령의 지도자인데, 딸 역시 우리나라 대통령을 했다가 온갖 비리와 연관된 지도자란다.”라고 말해야 하나요?

“국민이 올바른 투표를 하지 않으면 나라 꼴이 이렇게 된단다.”라고 교훈을 가르쳐 줄 수는 있겠군요.

 

그런데 박정희 대통령 기념재단은 생각이 다른 것 같습니다. 재단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이순신 장군과 세종대왕을 합친 정도의 위인”이라며 “내년 박 전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맞아 광화문광장에 박 전 대통령 동상을 세우겠다”고 말했다고 하는데요.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도대체 모르겠습니다.

이게 광화문에 자리잡으면 얼마나 흉물스러울까

다행히도 서울시는 동상 건립을 원칙적으로 불허하겠다는 입장을 밝혔기 때문에 쉽사리 광화문에 박정희 동상이 자리잡을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도대체 대한민국의 광화문이 서울에 있는 것인지, 북한의 김일성광장에 있는 것인지 헷갈리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