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의 효과적 복용방법과 건강식품과의 차이

어버이날 등 부모님께 선물을 드려야 할 때가 되면 항상 뭘 드릴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요즘은 아무래도 부모님께서 점점  연세가 드시니 건강기능식품을 자주 드리는 것 같아요. 드리는 것도, 받으시는 것도 부담이 없는데다가 건강을 챙겨드리자는 마음도 한결 가볍고요. 받으시는 마음은 잘 모르겠지만요. ^^; 그런데 제품을 구입하려고 하면 어떤걸 골라야 할지 어렵기도 하고, 비슷비슷한 용어에 헷갈리기 일쑤인데요.

건강기능식품과 건강식품의 차이는 뭘까요? 건강기능식품이란 몸에 유용한 기능을 가진 원료나 성분 등의 기능성 원료를 사용해서 제조한 식품입니다. 당연히 건강을 유지 및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주겠죠? 그래서 제품을 보시면 건강기능식품 문구나 마크가 있습니다.

또한 특정 기능성을 가진 원료와 성분을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성과 기능성이 보장되어 있고 하루 섭취량이 정해져 있죠. 이에 반해  건강식품은 건강에 좋다고 인식되는 식품을 통칭하는 넓은 개념입니다. 그러니까 건강기능식품 문구나 마크도 없습니다.

 

건강기능식품을 좀 더 효과적으로 복용하는 방법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건강기능식품은 섭취량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정확한 용량을 지켜야 합니다. 그리고 어린이, 임산부, 노약자, 의약품 복용자의 경우는 주의사항을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에는 많은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 제품을 동시에 섭취할 경우에는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건강을 위해서 먹는 건강기능식품인데 오히려 건강을 해치면 곤란하겠죠? 복용법을 제대로 확인하고 정확한 용량과 용법을 지키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