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7 배터리가 발목 잡나?

갤럭시노트7이 유럽 일부 국가에서의 출시를 미루기로 했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배터리 폭발이 결정적인 이유인 것으로 보입니다.

IT 관련 사이트에서도 갤럭시노트7의 공급 중단 소식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모바일 전문매체 GSM아레나는 삼성이 벨기에, 세르비아 등 일부 유럽 국가에 갤럭시노트7 제품의 공급을 중단하기로 했다는 제보를 받았다고 합니다. 또한 IT 전문지 테크레이더도 삼성이 영국 이통사에 갤럭시노트7 매장 전시 중단 등을 요청했다고 했는데요.

Galaxy Note 7
Galaxy Note 7

배터리 폭발 사고로 인해 갤럭시노트7이 잠시 주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개인적으로 갤럭시노트7의 출시를 굉장히 인상 깊게 봤는데요. 갤럭시S7에서도 기존과는 변화된 삼성의 의지가 느껴졌는데, 갤럭시노트7은 기술의 발전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려는 모습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물론 홍채인식 같은 기술을 접목해(얼마나 쓸모가 있을지는 의문이지만…) 새로운 변화를 꾀하는 것도 최근 애플의 행보에 비하면 더 나은 혁신이었고, 비록 갤럭시S7에서 IP68 수준의 방수를 내놨다가 물이 새버리는 망신을 당하기도 했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절치부심해서 갤럭시노트7에서는 더 완벽한 방진방수 기능을 선보였죠. 그리고 액정에 최초로 고릴라글래스5를 채택하기도 했고요.

갤럭시노트7 배터리 폭발
배터리가 폭발한 갤럭시노트7, 안다친게 다행!

사실 개인적으로는 삼성의 스마트폰 사업이 와르르 무너질 줄 알았는데, 이번 갤럭시S와 갤럭시노트7을 통해 삼성의 저력을 인정하게 됐습니다. ㅎㅎ

현재는 배터리 문제로 인해 잠시 주춤하며 강제로 숨 고르기를 하는 모습인데요. 아직 정확한 원인과 사실관계조차 발표하지 않았지만, 추후 대응방법에 따라 삼성 갤럭시노트7의 희비가 엇갈릴 것으로 생각합니다.

많건 적건 배터리 폭발은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에서도 있었고, 다른 스마트폰에서도 늘 있었던 문제였는데요. 삼성이 확실한 원인 파악과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필요하다면 그에 따라 리콜 등의 발빠른 조치를 취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해 보입니다.

갤럭시노트7 배터리 폭발
갤럭시노트7 배터리 폭발

후속 조치로 갤럭시에 대한 믿음을 잃지 않게만 해준다면 갤럭시노트7의 배터리 논란은 큰 문제가 될 것 같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번 사건을 어물쩍 넘기려 한다면 제품과 삼성 브랜드의 신뢰 문제에 커다란 오점을 남기게 되겠죠.

삼성이야 세계적 기업이기 때문에 알아서 잘 처신하리라 생각하지만, 갤럭시노트7을 기대했던 만큼 어떤 결과를 내놓고 조치를 취할지 궁금하네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