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전 HW2에 강화된 오토파일럿 기능이 릴리즈 되었는데요. 대부분의 차량들은 셰도우 모드로 활성화되지 않고 있었죠. 드디어 오늘 모든 2세대 오토파일럿 하드웨어가 달린 차량들에 업데이트가 활성화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머스크는 테슬라 오너들에게 한가지 당부의 말을 남겼습니다. 일부 차량들은 차량 카메라의 각도 조절이 필요할 수도 있다고 말이죠.
처음 ‘강화된 오토파일럿’ 업데이트가 백그라운드에서 셰도우 모드에 있을 때 센서의 조절을 돕지만, 일부 차량들은 카메라 피치 각도를 조절하는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Autopilot for HW2 rolling out to all HW2 cars today. Please be cautious. Some cars will require adjustment of camera pitch angle by service.
— Elon Musk (@elonmusk) January 21, 2017
만약 카메라의 각도가 좋지 않으면 카메라의 칼리브레이션이 완료되지 않고 계기판에 지시등이 들어온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카메라 각도 조절 관련 서비스를 받아야겠죠.
테슬라의 HW2에는 8개의 카메라로 구성되는만큼 오토파일럿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메라 피치 각도 조절이 그만큼 중요해 보입니다.
참초: Electr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