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지지율 5%, 도대체 신기록이 몇개야?

朴대통령 지지율 5%, 도대체 신기록이 몇개야?

朴대통령 지지율 5% 로 역대 최저

박근혜 대통령의 지지도가 5%를 찍었습니다. 최근 한달 여 동안 박 대통령의 지지율은 그야말로 쭉쭉! 떨어지고 있는데요. 이번 5%의 지지율은 역대 대통령 최저 신기록입니다.

여론조사 기관인 갤럽이 1천 5백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고 박 대통령을 지지하는 응답자는 전체의 5%에 불과했습니다. 기존 역대 대통령 최저 지지율은 김영삼 대통령이 기록한 6%였는데요. 최순실 게이트로 박통이 신기록의 불명예를 안게 됐네요.

그런데 김영삼 대통령은 임기 말 IMF 외환위기로 인한 것이어서 대외적 영향이 컸다고 볼 수 있는데, 박근혜 대통령은 오롯이 자신의 능력으로 최저 지지율을 달성했습니다.

 

게다가 오늘은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담화가 있었는데요. 박근혜 대통령은 검찰 수사와 특검을 받겠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대통령은 헌법상 불소추 특권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싸늘하게 식어버린 민심 앞에서 조사를 받겠다는 것이죠.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담화 발표

물론 이 역시 신기록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대한민국 헌정사상 현직 대통령이 수사를 받는 첫 대통령이 됐습니다. 얼마나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조사가 될 지는 모르겠지만, 대한민국 민주주의 역사에 한 획을 긋는 사건임에는 분명해 보이네요.

정당 지지도

우리나라 민주주의의 발전을 위해 한 고개 넘어간 느낌이지만, 마음이 무겁고 먹먹하긴 하네요. 역시 투표를 잘 하는 게 최선의 예방책인 것 같습니다. 다가오는 대선에는 꼭 투표합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